갱생보호사업 헌신한 교육계 인사에게 법무부장관 감사패 전수

2005-12-29 14:55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갱생보호공단(이사장 안용석)에서는 2005. 12. 29(목) 공단 이사장실에서 갱생보호사업에 헌신한 용인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박병식 교수와 성지중고등학교 김한태 교장에게 법무부장관 감사패를 전수했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용인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박병식 교수는 2003년 공단직원 직무능력향상교육 참석을 시작으로 공단의 학술팀 및 여성사회성향상프로그램에 대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공단 직원의 의식개혁 및 혁신을 위한 강의 활동, 일본 등 외국 학술팀과의 교류지원, 갱생보호관련 외국자료 무료번역 및 공단의 일본어 홈페이지 제작 등에 열성적으로 지원하여 왔다.

김한태 교장은 비행청소년 교육에 대한 전문가로서 성지중고등학교를 운영하면서 13여년 동안 범죄예방위원으로 활동하여 왔으며, 청소년 갱생보호대상자에 대한 위탁교육을 추진하고 2005년 1월 4,000만원을 갱생보호사업 지원금으로 지원하였고, 2005년 년말을 맞아 서울지부 대상자들에게 125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물질적 지원에서도 앞장서는 교육자로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날 안용석 이사장은 헌신적인 봉사에 감사함을 표하고 우리사회가 봉사자들의 온정으로 말미암아 앞으로 더욱 따뜻하고 밝은 사회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하였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 홍보담당자 02)6346-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