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CEO, 대학교 직접 방문해 회사설명회 가져

뉴스 제공
두산 코스피 000150
2004-10-04 17:19
서울--(뉴스와이어)--두산(회장 朴容旿 www.doosan.com)은 고려대를 시작으로 2주간에 걸쳐 서울대, 연세대 등 각 대학교를 CEO와 임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두산은 올해 신입사원 채용방식을 기존의 대학추천 및 온라인 채용 중심에서 한발 더 나아가 대학교 현장 중심의 캠퍼스 리크루팅을 병행함으로써 우수인재 확보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두산은 이번 설명회에서 “두산은 108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서 구조조정과 선진경영시스템 도입의 선도자”라고 밝히면서 두산의 중장기 신성장전략, 인사철학, 의사결정과 행동의 준거가 되는 핵심가치 등을 설명한다. 특히 성과와 역량에 따른 국내 최고의 보수,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할 계획이다.

두산 인사기획팀 조정우 상무는 “CEO는 회사의 비전을 제시하고 임직원은 후배에게 두산의 우수성을 설명함으로써 우수인재들이 회사를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회사설명회를 갖게 됐다”고 말하면서 “두산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① 끊임없이 도전하여 성과를 내는 사람, ② 원칙을 지켜 함께 발전하는 사람, ③ 유연한 사고로 혁신을 주도하는 사람, ④ Global 역량으로 도약을 이끄는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두산은 앞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회사설명회를 정례화하고 대학생들이 방학동안 회사의 업무를 실습해 볼 수 있는 인턴쉽을 확대해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두산의 올 하반기 채용규모는 전년보다 40% 늘어난 350여명이며 이달 20일까지 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종합면접을 거쳐 12월 초순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oo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