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강자로 부상

뉴스 제공
미래에셋생명 코스피 085620
2006-01-01 10:42
서울--(뉴스와이어)--금융사간 퇴직연금 시장 선점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미래에셋생명이 퇴직연금 계약을 속속 체결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보험업계 최초로 체결한 보원경금속과의 퇴직연금 계약에 이어 목제용기 제조업체 바프렉스(대표이사 임용수)등 2건의 퇴직연금규약이 노동부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12월중 총 3건의 퇴직연금 계약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비록 대기업은 아니지만 내년 1월에도 2~5건 정도의 퇴직연금 체결이 예정되어 있다. 최대한 많은 수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퇴직연금을 유치, 대기업 중심의 퇴직연금시장 형성에 대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과 퇴직연금 계약을 체결한 3개업체는 모두 DC형을 선택하였으며 미래에셋생 명에서는 이들 업체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금융 환경 및 상품에 대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퇴직연금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금융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체결되는 퇴직연금 계약은 그 규모가 큰 계약들은 아니지만 퇴직연금을 실질로 운용해 노하우를 축적하고 오류를 수정한다는 측면에서 많은 의미가 있다.”고 지적했다.

미래에셋생명 개요
2005년 새롭게 출범한 미래에셋생명은 철저한 cs추구와 내실위주의 경영으로 고객의 행복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생명보험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life.miraeasset.com

연락처

미래에셋생명 이종길 과장 02-3271-4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