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RHCE, ‘2006 가장 주목할 만한 자격증Top 10’에서 1위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기업인 레드햇 (NASDAQ:RHAT, www.redhat.com)은 레드햇 공인 엔지니어 자격증인 ‘Red Hat Certified Engineer (RHCE)’가 CertCities.com이 선정한 “2006 가장 주목할 만한 자격증 Top 10”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RHCE는 CertCities.com의 독자 선정 자격증 부문에서도 “최고 리눅스/유닉스 자격증”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CertCities.com은 120여 개의 유명 IT 자격증을 비교, 분석하여 IT 커뮤니티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저명한 온라인 매체로, 매년 IT 업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자격증을 선정하여 프로그램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자격증 Top 10”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선정의 기준이 되는 자료는 매체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되며, 자격증 프로그램의 명성, 가치 및 인지도 등을 고려하는 등 CertCities.com 편집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이 결정된다.

레드햇의 글로벌 교육 서비스팀 부사장인 피터 칠더스는 “레드햇은 리눅스를 비롯한 오픈 소스 트레이닝 및 자격증 분야 중 수익, 매출, 인증 자격증 취득자 수, 제공 과정 커리큘럼 및 서비스 트레이닝 제공 지역 부문에서 모두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이번 수상을 통해 레드햇이 제공하는 실전 형태의 자격증이 업계 최고임을 인정받으며 앞으로 더욱 입지를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RHCE는 현재 북미지역의 전체 리눅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중 5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현재까지 2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바 있어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리눅스 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약 300여명의 RHCE보유자가 각계각층에서 국내 리눅스 도입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레드햇 인증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kr.redhat.com/training/에서 볼 수 있다.



레드햇코리아 개요
레드햇은 오픈소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드햇의 솔루션은 클라우드 및 가상화, 운영체제, 미들웨어, 스토리지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레드햇은 기업과 파트너,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기업들이 미래 IT 자산구축과 성장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레드햇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r.redha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redhat.com

연락처

레드햇 코리아 김시영 과장 02-528-0890 019-317-0427
코콤포터노벨리 이윤지 02-6366-1504 016-9234-92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