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박지성ㆍ이영표ㆍ윤도현 내세운 월드컵 캠페인 본격 시동
SK텔레콤이 펼칠 새로운 월드컵 캠페인의 대표 모델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주축 선수인 박지성, 이영표 선수를 비롯해 월드컵 대표가수인 윤도현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월드컵 당시 영화배우 한석규를 모델로 내세워 ‘거리 응원’이라는 세계적 응원문화를 창출했던 SK텔레콤은 이번 월드컵에서도 국가대표급 모델진을 활용해 대규모 월드컵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이라는 구호 아래 ‘한 마음, 한 뜻’이 되는 월드컵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고의 프로축구 리그인 프리미어 리그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면서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박지성, 이영표 선수는 여러 차례 광고에 출연한 바 있으나, 두 명이 한 기업의 광고모델로 동시에 계약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두 사람이 하나의 광고에 동시 출연할 경우 더욱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 측은 “두 선수가 계약기간 동안 월드컵 본선 경기는 물론 소속팀 경기 및 대표팀 A-match 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할 경우 별도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하는 등 이번 계약이 경기력 저해요소가 아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했다”고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2002년 SK텔레콤 광고에 활용되면서 월드컵 대표 응원가가 된 “오~필승코리아”의 주인공 가수 윤도현과도 다시 손을 맞잡는다.
가수 윤도현은 ‘오~필승코리아’, ‘아리랑’을 비롯해 수많은 월드컵 응원가를 힘있는 목소리로 불러 월드컵 이후 국민가수로 자리잡았는데, 이번 새로운 월드컵 캠페인에서도 2002년 시청에서 그랬던 것처럼 노래를 통해 온 국민을 다시 한 번 하나로 묶는 ‘월드컵 한마당의 지휘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해 12월 24일부터 ‘이제 다시 시작입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입니다’라는 슬로건의 월드컵 광고를 시작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2002 대한민국 그 날의 주인공 찾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
‘2002 대한민국 그 날의 주인공 찾기’ 행사는 SK텔레콤의 신문광고, TV광고에 자신의 얼굴이 나온 국민들에게 본인확인절차후 최신 위성DMB폰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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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최지원 과장(02-6100-5323), 광고팀 권철근 과장(6100-3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