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남자’ 4관왕 등극

서울--(뉴스와이어)--조선최초의 궁중광대극 <왕의 남자>(감독 이준익 | 주연 감우성, 정진영, 강성연, 이준기 | 제공 /배급 시네마서비스 | 공동 제공 CJ 엔터테인먼트 / 충무로펀드 | 제작 (주)이글픽쳐스 / (주)씨네월드 | 개봉 12월 29일)가 평단과 관객들의 만장일치 추천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각종 부문에서 4관왕에 등극했다.

No.1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

2005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한 최고의 화제작 <왕의 남자>가 개봉과 함께 전국 115만(서울누계 3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박스오피스를 점령했다. 이는 <태풍>이 전국 540개 스크린에서 개봉주 180만을 동원한 데 비해 <왕의 남자>는 그 절반도 못 미치는 스크린에서 이뤄낸 것이기에 더욱 뜻깊다. <왕의 남자>는 200여개가 안되는 스크린에서 시작, 폭발적인 관객점유율을 보이며 스크린을 304개로 넓히며 2006년에도 <왕의 남자> 바람을 이어갈 예정이다.

No.2 주요 예매사이트 예매율 1위!

<왕의 남자>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킹콩>과 <나니아 연대기-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등을 제치고 맥스무비, 티켓링크 등 주요 영화예매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흥행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예매순위가 오픈될 때에는 2,3위로 시작했지만 영화에 대한 호평으로 점차 많은 관객들이 예매에 나서 예매순위 역전을 이뤄낸 것. 또한 새로운 개봉작들이 선보이는 이번 주말 온라인 예매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개봉 2주차에도 변함없는 흥행력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티켓링크 예매순위 참조)

맥스무비

1위 <왕의 남자> 28.86%
2위 <나니아 연대기> 27.83%
3위 <킹콩> 21.11%

티켓링크

: 예매+현장판매 종합

1위 <왕의 남자> 29.4%
2위 <킹콩> 17.8%
3위 <나니아연대기> 17.7%

: 주말온라인예매

1위 <왕의 남자> 38.1%
2위 <싸움의 기술>27.4%
3위 <퍼햅스 러브> 18.6%

*1월 2일(월) 오전 11시 현재

No.3 각종 포털사이트 영화 검색 순위 1위!

<왕의 남자>의 인기는 온라인에서도 폭발적이다.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에서 영화검색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영화 속 아름다운 광대 공길 역할의 신예 이준기 역시 양 사이트에서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왕의 남자>가 핫이슈임을 보여주고 있다. <왕의 남자> 공식 홈페이지 역시 개봉과 함께 일일 방문자수 10만을 돌파하며 인기행진 중이다.

* <왕의 남자> 공식 홈페이지(www.kingsman.co.kr) 일일 방문자수

2005-12-29 (목) 105,946
2005-12-30 (금) 111,270
2005-12-31 (토) 96,758

No.4 네티즌 평점 1위!

평단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들이 일반 관객에게 외면받는 경우와는 달리 <왕의 남자>는 일반 관객들에게 더욱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는 기대점수와 관람점수 모두 A(대단해요!)를 기록하고 있으며, 총 9,324명이 참여한 네이버에서는 네티즌 평점 9.65를 기록하고 있다.(1월 2일 오전 11시 현재) 또한 예매사이트 맥스무비에서도 예매중인 영화 중 별점순위 1위를 달리며 웰메이드 영화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 같은 <왕의 남자>의 흥행돌풍이 주목받는 이유는 스타파워, 대규모 제작비, 스크린 장악력 등을 내세운 물량공세가 주를 이룬 이번 겨울 스크린 대란 속에 찬찬한 드라마와 배우들의 호연으로 일궈낸 것이기 때문이다. 웰메이드 영화를 원하는 관객들의 갈증을 채워준 <왕의 남자>는 지난 주말까지 전국 115만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지켜냈다. 또한 <왕의 남자>는 10대 젊은층 뿐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극장으로 발길을 향하게 만드는 등 폭넓은 연령대에 사랑을 받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에 더욱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연락처

영화인 마케팅 1팀 대리 서경은 02-515-6242 016-295-04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