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적 성과관리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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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보험공사
2006-01-03 10:16
서울--(뉴스와이어)--예금보험공사(사장 최장봉)는 중장기 비전 달성을 위하여“BSC(Balanced Score Card) 기반의 전략적 성과관리체계”를 2005년도에 외부 전문기관인 웨슬리퀘스트(www.WesleyQuest.com)와 공동으로 구축완료하고 올해부터 운영할 계획임

전략적 성과관리체계의 완성으로 전사적 성과 및 부서, 팀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합리적 틀이 완성되었으며 성과평가 결과는 향후 급여의 차등 지급 또는 인사(이동, 승진)에 활용되어 성과주의 문화와 전략 지향적 조직을 정착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

본 성과관리체계는 구축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세계 최상의 금융회사리스크 상시감시 및 적기정리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전략 및 세부실행과제를 강도 높게 추진하는 과정에서 비전과 전략의 달성을 가속화하고 지속적 혁신 추진을 위하여 새로운 성과관리제도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기 때문임

공사는 본 성과관리체계에 “지원 자금의 회수 극대화”, “최소비용 원칙에 의한 적기정리”, “시장친화적 리스크 상시감시” 등을 전사적 전략 목표로 명시하고 전사 전략목표를 관련 부서의 전략목표로 세분화 후 부여하여, 전사 - 부서간 전략적 인과성을 명확히 함

또한 각 전략목표의 성과지표를 관련 부서와 합의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부여함으로써, 각 부서의 성과지표 달성에 대한 수용성과 책임감이 대폭 강화됨

“BSC 기반의 전략적 성과관리체계”에 의해 각 부서의 역할과 목표달성도, 비전달성 기여도를 용이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각부서간 가시적 성과를 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전사적 성과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함

최장봉 사장은 “현재 팀까지 할당된 전략목표를 향후 팀원으로 까지 확대하여 부여하고 그에 따른 개인 성과지표까지 관리함으로써 예금보험공사를 전략 중심형 조직(Strategy Focused Organization)으로 변화시키겠다.”고 밝힘

웹사이트: http://www.kdi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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