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전문학원, e-러닝 홈페이지 구축 쉬워진다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6-01-03 13:36
서울--(뉴스와이어)--산업자원부가 ‘e-러닝 산업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을 확정 발표함에 따라 2006년의 인터넷비즈니스 업계에는 ‘e-러닝’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e-러닝 사업은 수능 및 기업교육시장을 중심으로 연평균 20% 이상의 고속 성장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는 EBS수능 인터넷강의로 촉발된 몇몇 대규모 입시학원과 유명강사들의 폭발적인 성장 때문. 여기에 감정평가사, 환경기사 등 전문분야 강의 컨텐츠를 보유한 강사 및 소규모 전문학원들로 e러닝의 분야가 확산되고 있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e러닝 사업이 활성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특히 마케팅, M&A컨설팅 등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나 퀄트 등 특정분야의 매니아 들의 창업수단으로 e러닝이 각광 받을 전망이다. 이러한 전문분야 지식을 교육시켜주는 학원이나 강사가 드물고 전문지식인들이 현업에 있거나 프리랜서로 일하는 경우가 많아 이들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와 같이 전문학원이나 분야별 전문가들에 의한 e러닝사이트들의 확산은 그간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e러닝 강의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과 e러닝 서비스를 하기 위한 e러닝 웹사이트를 구축하는데 무려 2,000~3,0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중소학원과 개인강사들을 위한 저렴하고 간편한 e-러닝 사이트 구축 서비스들이 개시되고 있어 e-러닝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KT는 지난해 11월, 10여 개 오프라인 학원과 연계된 e러닝 사업 ‘KT캠퍼스’ 서비스를 시범 실시하였다.

호스팅전문 기업 가비아(www.gabia.com, 대표이사 김홍국)는 소규모 학원 및 개인강사들을 대상으로 저렴하고 편리한 e-러닝 사이트 및 콘텐츠 제작툴을 제공하고 있다. 월 4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강의 콘텐츠 저작 툴과 학습관리 시스템, 콘텐츠 관리 시스템 등이 제공되어 강의수강, 출석확인, 평가 및 결제가 가능한 학원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e-러닝 사이트 구축방법과 운영전략에 관한 교육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가비아의 원광윤 팀장은 “가비아의 e-러닝 호스팅 솔루션은 지난해 e-러닝박람회 등을 통해 소개되어 검증된 바 있다”며, “현재 인터넷창업이라고 하면 쇼핑몰이 대표적이지만 다양한 콘텐츠의 온라인 교육시장이 활성화되면 e-러닝이 대표 창업아이템으로 활성화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가비아 PR 담당 양은희
(02)829-3542, 011-379-0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