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보금자리론’ 4조 2,192억원 판매
지난 ‘04년 3월 보금자리론 출시 이후 ’05년도 12월말까지의 총 판매액은 7조 5,512억원으로 출시 21개월 동안 10만 3,599세대의 주택수요자들에게 내 집 마련을 지원하였음.
한편 월평균 판매실적은 ‘04년도 3,663억원에서 ’05년도에는 3,516억원으로 다소 감소하였는데 이는「8·31 부동산 종합대책」 및 11월초 국민주택기금의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 대출 재개에 따른 보금자리론의 수요 부진으로 판매가 감소한데 기인함.
또한, 공사는 올해 보금자리론 공급목표액을 5조 2천억원으로 책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보금자리론 대출만기 장기화와 만기일시상환비율 확대 등의 상품구조 개선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한편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음.
금융회사별 판매실적을 보면 ’05년도 금융회사별 판매액은 하나은행이 13,284억원(31.5%), 외환은행 7,524억원(17.8%), 삼성생명 3,368억원(8.0%), 우리은행 3,683억원(8.7%), 국민은행 3,321억원(7.9%), 제일은행 3,329억원(7.9%) 등의 순임.
출시 이후 지난 해 까지 총 판매액의 비중은 하나은행 34.2% (25,820억원), 외환은행 17.1%(12,949억원), 제일은행 8.6%(6,526억원), 국민은행 8.2%(6,168억원), 우리은행 7.7%(5,814억원), 삼성생명 7.0%(5,306억원) 등의 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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