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지문 인식 PC 판매 100만대 돌파

뉴스 제공
한국레노버
2006-01-05 09:12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인 글로벌 컴퓨터 하드웨어 기업인 한국레노버(대표이사 이재용)는 통합 지문 인식 기능을 갖춘 씽크패드 노트북이 1월 중으로 100만대를 돌파해 생체 인식 기능을 갖춘 PC의 세계 최대 공급업체가 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레노버 노트북 사업부의 피터 호텐시우스 수석 부사장은 "고객에게 보안은 매우 중요하며 레노버의 제품을 이용, 혁신적인 최첨단 PC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PC 사용을 용이하게 하면서 보안성을 증대시키는 새로운 기능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씽크패드 지문 인식기는 일반적으로 보기 힘든 기능이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문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PC 보안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해 고객 데이터 및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레노버는 비밀번호 재설정에 관한 문의가 헬프데스크 전화 문의 사항의 35-50%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레노버의 비밀번호 관리 소프트웨어 및 통합 지문 인식기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프로세스를 자동화, 안전화함으로써, 사용자는 시간과 비용이 드는 지원 전화를 피할 수 있다.

통합 지문 인식기를 갖춘 씽크패드는 보안을 단순화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지문만으로도 패스워드가 설정된 개인 및 금융 정보, 웹 사이트, 문서, 및 이메일에 접속할 수 있으며 승인되지 않은 접속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한다. 통합 지문 인식기는 레노버의 고객 보안 솔루션(Client Security Solution) 6.0을 포함한 다양한 보안 툴의 일부로 보안 소프트웨어 및 내장 보안 칩을 제공한다.

가트너는 생체 인식 보안 기능을 이용할 시의 다양한 장점에 대해 열거했다. 그 중 주요 사항으로는
▷ 생체 인식 정보는 손실, 분실, 간과될 가능성이 없다
▷ 기업은 사용자 신분에 대해 상당한 신뢰를 갖고 인증할 수 있다
▷스마트 카드와 함께 사용해, 생체 인식 정보는 스마트 카드 안에 포함된 주요 공공 인프라 인증에 대해 확실한 보안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카드를 제시하거나 비밀번호 또는 개인 신분 번호를 기억할 필요가 전혀 없다.
▷ 생체인식 시스템으로 비밀번호 관리와 관련된 모든 비용이 사라진다
▷기업은 단순한 인증 시스템뿐 아니라 인식 시스템도 실행할 수 있다.

키클러 라이팅(Kichler Lighting)의 인프라 부분 총괄인 마이크 싱크는 "우리는 보안 및 지문 인식 기능을 갖춘 탑재된 씽크패드 노트북에 커다란 비중을 두고 있다”며 “이 노트북이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노트북이기 때문이다. 레노버의 통합 지문 인식기 기능을 갖춘 씽크패드 노트북은 상당한 보안 및 편리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직원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누려왔다"고 밝혔다.

한국레노버는 이 지문인식 장치를 기존 최고사양인 T 시리즈에서만 제공하던 것에서, 지난 9월부터 X41태블릿 PC를 포함한 X, R, Z60 등 씽크패드 전 시리즈에 적용하여 국내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kr/ko/

연락처

한국레노버 브랜드팀 /
최석원 본부장(02-3781-8675 / 011-235-9514)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
김형근 과장(02-587-3308 / 010-2337-0434)
손혜경 부장(02/587-3308 / 010-6281-1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