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06 참가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6-01-05 10:3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정보통신 전문기업 모토로라(CEO: 에드워드 잰더 / www.motorola.com)가 미국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CES 2006 (2006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모토로라는 '심리스 모빌리티(끊김없는 이동성)'의 빠르게 진화하는 비전의 일부로서 정보통신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CES 2006’이 열리는 동안 모토로라 부스(센트럴홀 부스 8545) 방문자들은 퀄리티 높은 무선통신기술, 홈 엔터테인먼트, 휴대폰 디바이스 하나로 통화 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영상 등 새로운 컨텐츠로 끊임없이 생산성을 만들어 내는 혁신들을 경험할 수 있다.

1. 뮤직폰 ROKR E2

모토로라 뮤직폰 제품군 ROKR의 새로운 제품 - ROKR E2
-뮤직 기능 최적화로 많은 곡을 더 빠르게 전달

모토로라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06에서 모토로라의 뮤직폰인 ROKR(라커) 제품군의 가장 새로운 제품인 ROKR E2 (라커 E2)를 발표한다.

디바이스 한 개만 가지고 다니기를 원하는 뮤직 애호가들을 위해서 고안된 ROKR E2 (라커 E2)는 수백 곡의 음악을 휴대폰에 담아 가지고 다닐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무선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강력한 모바일 뮤직의 경험을 전달하는 ROKR E2는 단순히 하나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전화 통화와 뮤직 플레이 리스트 사이를 번갈아 가며 끊김없이 연결해준다.

ROKR E2는 스피드와 호환성을 강화하기 위해 리눅스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다양한 다른 오디오 포맷과 호환이 될 수 있도록 강력한 MP3플레이어가 특징이다. 이것은 단순히 휴대폰으로 알려진 디바이스가 무엇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한 사례다.

"랩, 힙합, 컨트리, 클래식 혹은 팝 등 소비자가 무엇을 듣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확실한 한가지는 소비자들은 그들이 어디에 있든 음악이 함께하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모토로라는 소비자에게 모바일 뮤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ROKR E2와 같은 디바이스 포토폴리오로 뮤직과 모바일의 융합을 리드하고 있다."고 모토로라 모바일사업부 글로벌 프로덕트 마케팅 부사장 리차드 친(Richard Chin)이 말했다.

더 많은 곡들을 더 빨리

ROKR E2는 음악을 로딩하는 게 간단하다. 사용자는 휴대폰과 USB 2.0 케이블을 사용하여 호환하고자 하는 PC와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그 다음 디지털 음악파일을 PC의 음악이 저장된 디렉토리에서 휴대폰으로 드래그 앤 드롭 한다. 각각의 곡을 PC에서 ROKR E2로 전송하기까지 단 몇 초만 걸린다. 이동식 SD 대용량 메모리 2GB를 사용하면 ROKR E2에 원하는 곡을 500여 곡 저장할 수 있다. FM 라디오 기능도 채용돼 있다.

더 풍부한 오디오 경험

ROKR E2의 특징은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다는 점이다. 휴대폰 측면과 앞면에 있는 뮤직버튼들은 재생, 정지, 되감기, 빨리감기 등 뿐만 아니라 재생목록을 조정하기에 편리하다. 3.5mm 표준 헤드셋이나 무선 스테레오 블루투스 오디오를 통해 ROKR E2와 연결할 수 있다. 또한 ROKR E2는 항공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행 모드(Airplane mode)가 가능하다. 비행 중이나 육지에서 있는 동안 안전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 다른 멀티미디어 기능으로는 130만 화소 카메라와 비디오 캡쳐, 플레이백, 뉴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는 SCREEN 3 테크놀러지를 탑재하고 있다.

기술적인 지식

ROKR E2는 리눅스(Linux)를 기반으로 한 모토로라 휴대폰 포트폴리오의 일부다. 리눅스와 같은 공개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모토로라가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와 소비자들에게 가장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리눅스를 사용함으로써 모토로라는 제품을 시장에 더 빠르게 전달할 수 있고, 비용을 줄이고 더 혁신적인 제품과 모바일 뮤직,디바이스로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 생산성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경험을 창출해낼 수 있다. 리눅스를 기반으로 한 모토로라 중간급(Mid-Tier)의 첫 휴대폰인 ROKR E2는 모바일 혁신을 위해 모토로라 휴대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리눅스를 추진하고 있는 모토로라의 더 깊은 노력을 보여준다.

모토로라 ROKR E2는 2006년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 GSM 방식 기준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

2. 세계 최초 스테레오 블루투스가 결합된 아이웨어(Eyewear) O ROKR
모토로라와 오클리
세계 최초 스테레오 블루투스가 결합된 아이웨어(eyewear) 'O ROKR' 발표
-새로운 무선혁신은 광학, 스테레오 사운드, 스타일과 결합

모토로라와 오클리는 세계 최초로 스테레오 블루투스가 결합된 가장 최신의 아이웨어 제품인 ‘O ROKR’의 모습을 드러냈다. 이것은 활동적인 소비자를 위해 최신 와이어리스 제품들을 고안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두 회사의 결과물이다.

O ROKR는 오클리 고유의 뛰어난 디자인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으며, 오클리의 High Definition Optics(HDO) 기술과 글로벌 무선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 블루투스가 강화된 협력 제품의 개발에 독보적인 리더쉽을 가지고 있는 모토로라 기술이 결합돼 있다. O ROKR는 호환이 가능한 블루투스 휴대폰과 결합해 핸즈 프리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블루투스를 통해 뮤직폰이나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휴대용 뮤직플레이어와 무선으로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O ROKR는 우리가 이전에 만들었던 RAZR WIRE의 성공 위에 만들어졌다. RAZR WIRE는 오클리의 광학기술과 블루투스 혁명 분야에서 모토로라의 리더쉽이 결합된 세계 최초의 아이웨어(eyewear)이다."라며 "O ROKR는 소비자들이 휴대폰을 사용하건 휴대용 뮤직 플레이어를 사용하던 간에 그들에게 모바일 뮤직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함으로써 무선 아이웨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모토로라의 컴패니언 프로덕트 오퍼레이션 (companion product operation)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부사장인 브루스 하우버(Bruce Hawver)가 말했다.

오클리 대표인 콜린스 배이든(Colins Baden)은 "새로운 O ROKR는 최고의 두 회사가 결합함으로써 공동작업의 성공을 보여주는 것이다." 라며 "우리는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방식과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기기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서로 다른 카테고리에 있던 테크놀로지들을 결합하고 있다. 우리의 혁신, 우리의 발명품들은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고 원하는 특징과 기능을 끌어내고 그것들을 그들이 이미 입고 있는 것들로 결합시킴으로써 기능과 패션 사이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있다."고 밝혔다.

O ROKR는 블루투스 스테레오 뮤직 프로필(A2DP)을 사용하는데, 호환되는 제품과 아이웨어 사이에 음악을 무선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준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사용자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멈출 수 있고 걸려오는 전화도 받을 수 있다. 모토로라 휴대폰 라인업 중에서 O ROKR는 가장 최근에 베일을 벗은 모토로라 ROKR E2와 모토로라 E680i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O ROKR는 탁월한 광학적 정밀함과 모든 앵글에서도 선명하게 보이게 하는 오클리의 특허기술인 HDO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심지어 렌즈 표면에서 주변의 시야와 측면보호를 극대화하고 있다. 반무테 디자인으로 아래쪽 시야를 가로막는 테두리 프레임이 없다. 광학적으로 pure Plutonite 렌즈 필터를 사용하여 UVA, UVB, UVC 그리고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400nm까지 차단한다.

O ROKR는 2006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출시 미정)

3. 초소형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미니블루(MINIBLUE)

'작은 것이 아름답다'

모토로라, 귀속에 들어가는 초소형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미니블루(MINIBLUE) 발표

- 이너 이어 헤드셋(Inner-ear headset) 편안함과 맑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전달

- 미니블루와 더불어 라인업이 확장된 새로운 블루투스 제품들 선보여

모토로라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06’에서 모양과 기능면에서 소형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블루투스 헤드셋 H5 미니블루(Miniblue)를 발표한다.

스타일리쉬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미니블루는 자신의 귀의 관을 통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내장스피커와 마이크로폰을 탑재하고 있으며 귀 안으로 착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이러한 디자인은 주위의 소음을 줄이고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맑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한다. 무게는 0.26온스 밖에 되지 않고 크기는 33*41mm정도로 매우 작아 H5 미니블루 헤드셋은 귀 안에 편안하게 들어간다.

"미니블루(MINIBLUE)는 모토로라의 블루투스 리더쉽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이러한 기술은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가져다 준다." 며 "미니블루(MINIBLUE)의 놀랄만한 디자인은 매우 쿨한 느낌을 전달하고 무선통신 분야에서 뛰어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열정을 구체화시키고 있다."고 모토로라 컴패니언 프로덕트 오퍼레이션(Companion Product Operation)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부사장 브루스 하우버(Bruce Hawver)가 밝혔다.

지금까지 모토로라의 가장 작은 블루투스 헤드셋 미니블루는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헤드셋을 보호하고 작동 중에 충전할 수 있도록 휴대용 충전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휴대용 케이스와 더불어 미니블루는 끊김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엘레강스하고 스타일리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니블루와 더불어 라인업이 확장된 새로운 블루투스 제품들

모토로라는 미니블루와 함께 블루투스 분야를 리딩하는 많은 다른 블루투스를 선보인다.

모토로라 블루투스 헤드셋 H605

H605는 귀에 착용하는 무선 디자인을 더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서 적합하다. 가벼운 무게, 놀랄만한 편안함과 약 10시간의 토크 타임과 200 시간의 대기시간을 갖춘 제품으로 광범위하게 사용하기에 최적의 제품이다.

모토로라 TXTR (model D7)

얇고 컴팩트한 모토로라 TXTR은 전체가 쿼티(QWERTY) 무선 키보드로 호환이 가능한 모토로라 블루투스 폰과 연결하면 편리하고 쉽게 메세지를 타이핑할 수 있다. 이동 중이거나 하루종일 미팅일 때나 상관없이 커다란 스크린은 송수신 되는 텍스트를 보기 쉽게 되어 있다. 이러한 빠르고 효율적인 디바이스는 전문직이나 텍스트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다

모토로라 블루투스 DJ 헤드폰 S805

휴대폰을 터치하지 않고 사운드트랙으로 이동하고 전화를 받는다. 모토로라 블루투스 DJ 헤드폰 S805는 하이엔드 스테레오 어쿠스틱과 편안한 스타일을 제공한다

모토로라 뮤직 듀오(Music Duo)

마침내 아이팟(iPodTM)는 음악을 선(wire)없이 전달할 수 있다. 아이팟(iPodTM)을 위한 TEN Technology naviPlay™ Bluetooth? Adapter와 모토로라 HT820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을 결합한 - 뮤직듀오는 아이팟(IPOD)으로부터 모토로라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까지 음악을 제공한다. 이제 듣던 음악의 일부분이나 걸려오는 전화를 놓칠 필요가 없다. 음악을 듣다가 전화를 받기 위해 듣던 음악을 일시정지를 하고 다시 음악을 정지된 부분부터 재생시킬 수 있다.

또한 위의 뮤직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는 블루투스 뿐만 아니라 모토로라는 또한 JBL과 함께 개발한 유선의 스피커 솔루션을 선보인다.

JBL On Tour™ Mobile

모토로라 뮤직폰과 함께 작동하도록 고안된 JBL On Tour Mobile 휴대용 뮤직박스와 스피커폰은 휴대폰과 연결하면 전화를 받는 동안 방안을 음악으로 채운다.

모토로라 H5 미니블루 블루투스 무선헤드셋, 블루투스 헤드셋 H605, TXTR, 블루투스 DJ 헤드폰 S805, 뮤직듀오는 2006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출시 미정)

4. 양방향 무전기 토크어바웃(Talkabout) 시리즈

모토로라 양방향 무전기 토크어바웃 (Talkabout?) 발표

- 여가 활동이 활발한 일상 생활 속에서 실용적인 통신을 제공하는 T5500, SX700, New SX500 시리즈 발표

모토로라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06에서 양방향 무전기 토크어바웃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인 SX500는 SX700, T5500와 더불어 2006년 모토로라 무전기 사업을 이끌 포트폴리오로 전시되어 색다른 디자인과 향상된 기술 그리고 실외 활동을 위한 통신과 여행(외출)을 준비 중인 가족을 위해 이상적인 기능을 선보인다.

모토로라의 유통 협력사인 자이언트 인터내셔널 (Giant International) 사장인 코틀랜드 미니히 (Cortlandt Minnich)는 “오늘날 바깥 활동이 활발한 소비자들은 외부 활동 중에도 연락을 지속할 수 있는 점을 중요시 한다.” 라며 “T5500, SX700 그리고 신모델인 SX500 시리즈는 뛰어난 품질 성능과 사용이 쉬운 것으로 잘 알려진 모토로라의 장점을 살린 장비로 이상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 덧붙였다.

액티브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양방향 무전기 시리즈 - 모토로라 토크어바웃 SX700, SX500

모토로라의 토크어바웃 SX700, SX500 무전기는 실외 활동을 즐기면서 연락을 취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마련되었다. 위 두 가지 모델은 11 곳의 날씨 채널에 접속해 시시때때로 변하는 날씨 상태를 알려 준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향상된 음성 기술인 iVOX? 기능(* 복스 기능 음성 인식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하는 음성 작동 시스템)을 이용하여 편리하고 핸즈프리 상태로 통신 할 수 있다.

SX700 계열의 무전기는 최대 12마일까지 통화가 가능하며 광범위한 야외 활동이나 골프 와 같은 야외 스포츠 중일 경우 진동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SX700는 무전기 제조 기술에 탁월한 기술을 자랑하는 모토로라의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통화 사이에 잡음을 걸러 주어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가족을 위한 양방향 생활 무전기 시리즈 - 모토로라 토크어바웃 T5500

자유롭고, 사용하기 간편한 무전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모토로라의 토크어바웃 T5500 시리즈는 편리하고 저렴한 무전기를 공급한다.

T5500은 모토로라의 독점적인 기술인 QT™((Quiet Talk) 를 탑재해, 사용자의 무전기가 다른 사용자의 무전기와의 혼선을 차단한다. 최고 8마일까지 2,662 개의 채널과 코드를 사용하여 T5500 시리즈는 사용자의 생활 방식에 맞는 통신과 다양한 성능을 선보인다.

T5500 시리즈는 쉽게 손에 쥘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키패드 잠금 기능은 가방에 넣어 져 있을 지라도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무전기 임의 오작동을 방지하고 무전기 사용자들은 양방향 무전기를 그들의 독특한 사용 용도와 개성을 맞춰 조절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민혜원 과장 02-2018-4155, 017-256-185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OPQR 김원 대리 02-539-8777, 017-724-6287
이메일 보내기
김 헌 팀장 Tel: 539-8777 , 011-668-77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