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2005년 12월 휴대폰 인기도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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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6-01-05 10:57
서울--(뉴스와이어)--12월의 인기 휴대폰 (12월 1일 ~ 12월 31일 집계)

< SK텔레콤 >

- 제조사별 점유율

12월 각 제조사별 인기도를 분석한 결과, 기존 50%에 육박하던 삼성전자의 인기도가 40%대 초반으로 떨어졌다. 물론 2위권과 25% 가량 차이가 있는 여유있는 1위 자리는 여전하지만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지난달은 SKY텔레텍과 LG전자의 인기도 상승에 주목해야 한다. 새로운 화상통화폰인 IM-8700과 500만화소 디카폰인 IM-8600이 출시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SKY 텔레텍은 이름값 만큼 잘나가고 있다. 초콜릿폰을 발판삼아 인기가 급상승 중인 LG전자 또한 작년 하반기를 잘 마감했고 삼성전자를 위협할만 하다.

이와는 달리 모토로라와 팬택계열의 인기도는 다소 떨어졌다. 최근 핑크 레이저를 출시하며 높은 인기도를 예상했지만 실제는 그렇지 못했다. 팬택계열 또한 큰 폭의 인기도 하락을 보였다.

SK텔레콤에만 제품을 공급중인 브이케이는 8.8mm의 초슬림폰 VK-X100과 스윙 타입의 VK-600C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지속적인 인기도 상승 효과를 보였다.

그밖에 사이버뱅크는 낮은 인기도를 보였다.

< 2005년 12월 제조사별 SK텔레콤 인기도 현황 >

- 제품별 인기도

지난 12월 SK텔레콤 최고의 인기폰은 LG전자의 초콜릿폰(SV590)이다. 초콜릿폰은 3개 이통사 모두 출시한 제품으로, 최근 하루 평균 2500대 이상이 팔리고 있는 히트 모델이다. LG전자의 초콜릿폰은 13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고 14.9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는 슬라이드 폰으로, 512MB의 내장 메모리와 26만 컬러 QVGA 액정을 장착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SCH-V840은 지난달보다 한단계 떨어진 인기도 2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15.9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슬림 슬라이드 폰으로, 26만 2천 컬러 QVGA TFT LCD와 13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고 T-Flash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다.

SK텔레콤 인기도 3위에는 모토로라의 고가형 폰카 MS550이 올랐다. MS550은 초슬림폰 RAZR(MS500)처럼 그간 모토로라가 국내 시장에서 취해온 저가형 위주 공략 정책에서 고가형 시장으로 발길을 돌린 두 번째 제품이란 점에 의의가 있다. 이 제품은 외형상 필카의 느낌이 강한 슬라이드 폰으로 26만 2천컬러 QVGA TFT LCD 와 32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T-Flash 메모리를 별도로 연결할 수 있다.

< 2005년 12월 단품별 SK텔레콤 인기도 현황 >

인기도 4위에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SCH-M600이 새롭게 진입했다. 이 제품은 26만 컬러 QVGA 액정을 장착한 슬라이드형 스마트폰으로, 200만 화소의 카메라, miniSD 장착 슬롯 등이 특징이다.

마지막 5위에는 SK텔레텍의 화상통화 폰, IM-8700이 올랐다. 이 제품은 SKY라는 브랜드 명과 화상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소비자층의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IM-8700은 200만 화소의 내장 카메라와 26만 컬러 QVGA 액정 등이 특징이다.

* 슬라이드폰이 SK텔레콤 인기상품 휩쓸어

< KTF >

- 제조사별 점유율

KTF 최고의 인기 제조사는 SK텔레콤에 이어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SK텔레콤에서는 약간의 하락세를 보인 삼성전자 이지만 KTF에서는 50%를 넘는 높은 인기도로 굳건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달 KTF에서는 삼성전자의 초슬림폰 SCH-V8400이 최고의 인기를 누렸고 지상파 DMB폰 SPH-B2300과 저가형 다기능폰 SPH-B2300 또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인기도 2위는 LG전자다. SK텔레콤에서 살펴본 초콜릿폰 붐은 KTF에서도 이어져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초콜릿 파워로 LG전자는 11월부터 20%대의 높은 인기도를 보이고 있고, 꾸준한 상승세다.

KTF에만 휴대폰을 공급하는 케이티에프티는 지난달보다 약간의 하락세를 보이며 3위 자리를 차지했고, 팬택계열이 4위에 올랐다.

그밖에 사이버뱅크, HP, 한빛아이티는 낮은 인기도를 보였다.

< 2005년 12월 제조사별 KTF 인기도 현황 >

- 제품별 인기도

12월 KTF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제품은 삼성전자의 SPH-V8400 이다. 지난 11월부터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SPH-V8400은 15.9 mm 슬림한 두께가 자랑이다. 또한 26만 QVGA 액정과 130만화소 카메라, 100MB의 내장 메모리 등도 특징이다.

KTF 인기도 2위에는 LG전자의 초콜릿폰 LG-KV5900이 올랐다. SK텔레콤에서는 1위가 초콜릿이고 2위가 V840이었는데 KTF에서는 반대다. LG전자의 초콜릿폰은 13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고 14.9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는 슬라이드 폰으로, 512MB의 내장 메모리와 26만 컬러 QVGA 액정을 장착하고 있다. 초콜릿은 KTF에서 2달 연속 2위를 달리고 있다.

인기도 3위는 삼성전자의 지상파 DMB폰 SPH-B2300이 차지했다. 이 모델은 스핀/스윙형 디자인을 채택한 KTF 최초의 지상파 DMB 휴대폰으로, 26만 2천 컬러의 QVGA 액정, T-Flash 외장 메모리 장착 가능, 200만 화소의 카메라 등이 특징이다.

< 2005년 12월 단품별 KTF 인기도 현황 >

인기도 4위에는 삼성전자의 다기능성 휴대폰, SPH-S3900이 올랐다. 이 제품은 150MB의 고용량 내장 메모리, 전자사전 기능 및 은나노 코팅 등 내장된 기능이 다양하다.

5위에는 KTFT의 T1000 모델이 올랐다. 이 제품은 26만컬러 QCIF 액정을 장착한 슬라이드 폰으로, 130만 화소의 카메라와 T-Flash 외장 메모리의 지원, 멀티태스킹 지원 등이 장점인 제품이다.

* KTF, 슬라이드 형이 대세

< LG텔레콤 >

- 제조사별 점유율

LG텔레콤에서는 LG전자가 가장 기분이 좋다. 새롭게 출시한 초콜릿폰도 인기도 1위를 당당히 달리고 있고, 제조사 인기도도 50%대를 훌쩍 넘어서며 경쟁사들보다 월등히 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래 표를 살펴보면 알 수 있겠지만, LG전자의 인기도는 3달 연속 LG텔레콤에서 1위다.

인기도 2위에는 삼성전자가 올랐다. SK텔레콤이나 KTF는 삼성전자의 독무대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LG텔레콤에서는 다르다. 1위 LG전자를 꾸준히 견재하고 따라가야 한다. LG텔레콤에서 삼성전자가 가져가는 효자 모델은 슬림 슬라이드 폰인 SPH-V8450과 위성 DMB폰 SPH-B2550 이다.

3위에는 팬택계열이 올랐다. 곧 팬택계열은 LG텔레콤 전용 모델인 캔유(canU 502S)를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인기도 상승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되지만 12월 인기도는 10%도 안된다.

SKY 브랜드로는 최초로 출시한 IM-8500L의 인기가 다소 시들해졌다. 덕분에 SKY텔레텍의 인기도도 한자리 수로 떨어지며 4위에 올랐다.

그밖에 세진전자는 최하위를 기록했다.

< 2005년 12월 제조사별 LG텔레콤 인기도 현황 >

- 제품별 인기도

LG텔레콤 최고의 인기 모델은 LG전자의 초콜릿폰, LG-LP5900이다. 11월말 출시된 이 제품은 SK텔레콤이나 KTF에서의 초콜릿폰 인기 만큼이나 LG텔레콤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이다. LG-LP5900은 13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고 14.9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는 슬라이드 폰으로, 512MB의 내장 메모리와 26만 컬러 QVGA 액정을 장착하고 있다.

인기도 2위에는 삼성전자의 슬림 슬라이드폰, SPH-V8450이 올랐다. 앞서 SK텔레콤, KTF에서도 살펴보았지만, 전 이통사 1, 2위 인기 모델은 두 제품이 독식하고 있다. SKT와 LGT에서는 초콜릿이 조금 더 높은 인기도를 보이고 있고 KTF에서는 V8400이 차지하고 있다. LG텔레콤용으로 출시된 SPH-V8450은 15.9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슬림 슬라이드 폰으로, 26만 2천 컬러 QVGA TFT LCD와 13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고 T-Flash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다.

SK텔레콤 인기도 3위에는 LG전자의 위성 DMB폰, LG-LB1200이 올랐다. LB1200은 LG텔레콤 최초의 위성 DMB 지원 휴대폰으로 출시 초기부터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온 제품으로, 100MB의 내장 메모리와 200만 화소의 카메라, 360도 회전되는 디자인, 받침대 내장 등이 특징이다.

< 2005년 12월 단품별 LG텔레콤 인기도 현황 >

인기도 4위에는 LG전자의 LG-LP4300이 올랐다. 이 제품은 추억의 게임을 내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은행 업무를 즉석에서 볼 수 있는 뱅크온 서비스를 지원한다.

5위에는 삼성전자의 SPH-B2550이 올랐다. 이 제품은 LG텔레콤에 출시된 두 번째 위성 DMB 지원 휴대폰으로, 가로본능 시리즈의 특징을 제대로 살려 TV 영상을 가로로 넓게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SPH-B2550은 200만 화소의 카메라와 128화음의 벨소리, T-Flash 외장 메모리 장착 등이 특징이다.

* 슬림폰과 위성 DMB폰 높은 호응 받아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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