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신운용, `한화 KOSPI50 SELECT 배당장기주식형 펀드’ 판매
한화 주식형배당펀드는 한국주식시장을 대표하는 KOSPI50종목 중 배당성향이 뛰어난 종목 20개를 선별, 이에 60%이상(채권 40%이하)을 투자하는 펀드이다. KOSPI50 종목은 한국판 ‘NIFTY 50’ 라고 할 수 있으며, KOSPI 200에서 시가총액 상위 순으로 골라낸 초우량 기업들이다. 저금리 시대에 배당수익을 통해 안정적인 장기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배당수익은 이미 선진 주식시장에서는 기업투자의 주요 메리트로 부각돼 왔다. 또한 최근 국내에 유입되고 있는 외국자본의 특성상 장기투자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배당투자에 대한 매력도 계속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한화투신운용 엄재혁 상품개발 담당 차장은 “배당투자는 국내에서는 비교적 새로운 투자지표로서 최근 저금리 기조로 배당수익률과 금리간의 갭이 크게 줄면서 지속적인 투자대안으로서 각광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특히 배당주가 더 이상 주가 대세 하락기나 조정기에만 인기 있는 투자대안은 아니라고 조언한다. 한화 주식형 배당펀드는 각 종목의 연말 배당금과 종목선별시점의 주가를 근거로 배당률을 계산, 이를 분기별로 점검해 포트폴리오를 조절하는 상품이어서 개인투자가라도 누구나 국내의 초우량배당주에 골고루 투자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상품가입에는 제한이 없으며 투자기간은 1년이상으로 90일 이전 환매시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지불해야 한다. 가입금액에 제한은 없으며 이 상품에 투자하려면 가까운 제일은행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한화투신은 미국시장의 배당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 위해 ‘한화 미국배당 장기주식투자신탁’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증시 상장종목 중 우량한 펀드멘탈 및 풍부한 유동성을 보유한 시가배당률 상위 50개종목을 선별하여 투자함으로써 `한화 KOSPI50 SELECT 배당장기주식형 펀드’와 마찬가지로 안정성과 장기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rust.co.kr
연락처
한화투자신탁운용 마케팅팀 차장 엄재혁 02-3772-6015
-
2009년 2월 9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