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온라인 한국어 교육프로그램 시연회’ 개최
이번 시연회는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단체, 외국에 한국문화를 알리고 인적 교류를 하고 있는 기관, 외국인 및 해외동포 학습자, 한국 기업 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안내의 장으로, 기초부터 초급, 중급까지의 한국어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온라인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을 관련 기관에 소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매 단원 들어가기, 학습하기, 문제풀기, 정리하기 등 학습자가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된 실제 단원이 소개된다. 교사와 학습자가 진행하는 한국어 수업 동영상을 비롯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언어 기능 학습, 발음과 어휘 및 문법 학습 자료, 매 단원 포함된 한국 문화 학습 자료 등 멀티미디어 매체와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작한 프로그램을 직접 보여준다.
시연회 참석대상은 한국어 및 한국문화와 관련이 있는 문화관광부, 한국어 세계화 재단, 국립국어원, 재외동포재단,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국제협력단, 교육인적자원부 국제교육정보화국, 언론사 외에 해외진출을 하고 있는 현지법인 국내 50대 기업과 30여명의 경희사이버대학교 및 경희대학교 한국어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은 지난 2004년부터 1년 6개월동안 20여명의 한국어 교육 전문가들과 40여명의 교육공학 및 매체 제작 전문가가 함께 참여한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또한 국내 사이버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최초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기초 4강, 초급 ⅠⅡ 45강, 중급 ⅠⅡ 64강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 강의당 30분 내외의 학습시간이 소요되는 정규 과정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박건우 총장은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발전시키고, 세계화 시키기 위해서는 재미동포를 비롯한 재외동포, 외국인 근로자, 문화 전문가들이 스스로 공부 할 수 있는 학습 여건이 조성되어야 한다”며, “이번에 개발이 완료된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한국어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한국어 학습이 수월해지고, 한국어가 기본이 되면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자연스럽게 문화와 전통을 계승하는 일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hcu.ac.kr
연락처
경희사이버대학교 홍보팀 채수진 3299-8724, 017-705-3533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2월 23일 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