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컴미디어, 미디어 혁명 ‘IP-TV & TV Portal 서비스 전략 과정’ 참가자 모집
당초 2005년 대형 통신사를 중심으로 시범서비스에 진입 하고자 했던 IP-TV는 규제와 정책적인 문제 등으로 인하여 2006년도에도 불투명한 시점에서 TV Portal이 IP-TV의 대안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TV Portal 서비스는 초고속 인터넷 회선을 통하여 가입자 가구에 IP Set-Top Box를 설치하고 TV를 통하여 VOD, 온라인 게임, 교육, 음악 등 다양한 쌍방향 서비스를 제공 하는 것을 말하며 개념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IP-TV와 TV Portal 서비스는 IP라는 네트웍을 통하여 TV를 매개하여 서비스 하는 동일한 구조를 갖고 있지만 IP-TV가 지상파 방송 서비스를 추진하려고 하는 반면에 TV Portal 서비스는 디지털 콘텐츠에 집중을 하는 것이 차이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전략 과정에서는 이러한 IP-TV와 TV Portal 서비스의 차별점과 시장성, 통신사와 케이블방송사의 TV Portal 형태의 서비스 준비현황 등을 분석하고 해외 IP-TV와 TV Portal 서비스 동영상 시청을 통한 국내 서비스 벤치 마킹 접근법을 도출하고자 합니다.
일시 : 2006년 1월 20일(금요일) 13:00 ~ 18:00
장소 : 전경련회관 특1회의실(여의도역 2번출구 5분거리)
주관 : 티컴미디어(www.t-commerce.or.kr 02-586-0944)
수강인원 : 50명 선착순 마감(신용카드 결재, 무통장 입금 기준)
비용
- 온라인 사전 등록 : 77,000원(카드결제, 무통장 입금)
- 현장등록 : 99,000원(카드결제 안됨)
- 티컴미디어 연간개인회원 : 44,000원(무통장 입금)
- 티컴미디어 연간기업회원 : 2명까지 무료
전략 과정 목표
- IP-TV & TV Portal의 차이성, 유사성, 경쟁력 분석 및 두 서비스의 마케팅 포지셔닝 분석
- IP-TV, TV Portal vs 데이터방송의 차별성과 콘텐츠 비교 분석을 통한 발전 전망 분석
- 향후 Triple Paly Service에서 Quadruple Play Service로의 진화 전략에 대한 미래 전망
- 해외 IP-TV, TV Portal, 데이터방송 서비스 시청 및 서비스 UI화면 분석
전략 과정 프로그램
- 13:00 ~ 13:20 현장 등록 및 교재 배포
- 13:20 ~ 14:20 국내의 IP-TV 사업 환경과 전략
* IP-TV 서비스 추진 사업자 동향
* 브랜드 TV로서의 IP-TV 서비스 밸류 체인 전략
* IP-TV의 강점과 한계
* 방송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을 통한 미디어 사업 진화 전략
- 14:20 ~ 14:30 휴식
- 14:30 ~ 15:30 TV 서비스의 진화 TV Portal
* TV Portal 서비스 콘테츠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 TV Portal 서비스 상품 구성
* TV Portal 플랫폼 구축
* TV Portal 서비스 사업배경 및 발전방향
- 15:30 ~ 15:40 휴식
- 15:40 ~ 16:40 국내의 트리플 플레이 시장 동향과 경쟁 전략
* 트리플 플레이 시장 동향과 경쟁
* 케이블TV, 통신, 방송 사업자의 트리플 플레이 경쟁
* 해외 트리플 플레이 사업자 동향 및 서비스 전략
- 16:40 ~ 16:50 휴식
- 16:50 ~ 17:40 해외 IP-TV 및 TV Portal 서비스 시청
* 북미 IP-TV 및 TV Portal 서비스 동영상 시청
* 유럽 IP-TV 및 TV Portal 서비스 동영상 시청
* 해외 데이터 방송 서비스 UI 시청 및 분석
전략 과정 대상
- 통신.방송 신규 컨버전스 미디어 서비스 사업 계획 수립 관련 담당자
- 향후 컨버전스 미디어 발전 전략 수립을 원하는 관련 업무 담당자
- 사업기획, 제안서 작성 업무 담장자
- 마케팅, 기획 부서 업무 담당자
행사 안내 홈페이지 : www.t-commerce.or.kr/edu
웹사이트: http://www.t-commerce.or.kr
연락처
티컴미디어 김승영 전략기획팀 팀장 02-586-0944
-
2008년 1월 3일 1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