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돗물 원스톱 민원서비스 실현
고객지원과는 수도와 관련된 모든 불편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접수받아 처리완료시까지 원스톱으로 민원처리를 책임지게 된다.
시민들은 앞으로 누수, 단수, 수질, 수도요금, 명의변경, 급수공사 등에 대한 각종 문의 및 신고를 해당수도사업소 고객지원과(국번없이 121)로 연락하면 원스톱으로 신속히 해결해준다.
이전까지는 상수도 관련 민원이 있을 경우, 민원의 종류에 따라 민원인이 민원실에 접수하고 다시 주관과에 가서 처리를 요청했으나 고객지원과가 신설됨으로써 시민불편이 감소되었다. 영등포에 거주하는 노양희씨(40)는 “민원을 접수한 곳에서 한번에 처리까지 하고 다시 결과를 알려주니 매우 편해져서 좋다”고 말했다. 사업소 관계자는 “고객지원과는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신설됐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총무부 부장이상하02-390-7401 011-9756-6902 과 장 김석영02-390-7700 011-741-1238 담 당 자 전형준 02-390-7309 017-363-0903 ※ 참고연락처 정성필 고객지원과장(223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