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와일리 테크놀로지 인수 통한 웹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영역의 확대

2006-01-09 10:07
서울--(뉴스와이어)--CA (사장 존 스웬슨 www.ca.com)는 오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인 와일리 테크놀러지(Wily Technology)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의 총 현금 대가는 약 3억 7천 5백만 달러로 추정된다.

존 스웬슨 CA 사장 겸 CEO는 “애플리케이션 관리는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인프라까지 IT 환경의 모든 분야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 요소이며, CA의 전사적 IT 관리(EITM) 비전을 실현하는 도구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와 관련해서 존 스웬슨은 “애플리케이션 관리 분야의 리더이자 초고속 성장을 자랑하고 있는 와일리의 인수는 CA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각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그리고 메인프레임에서 분산 환경까지 포함하는 각종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IT 자산 및 유저 관리를 모두 지원할 수 있는 회사가 되는 데 기여한다”고 강조했다.

와일리 테크놀로지는 고객과의 거래 중에도 실시간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DB서버에 이르기까지 엔드-투-엔드 통합 뷰 기능을 제공하고, IT 조직이 주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의 상태 및 가용성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와일리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은 IT 관리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의 지연 및 장애를 미리 감지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돕고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 성공 요인에 미치는 영향을 더욱 철저히 평가하여 향상된 고객 서비스와 높은 IT 생산성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와일리는 브리티시에어웨이, 페덱스, 혼다 등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 규모로 2004년에는 48%나 증가하였으며, 2005년에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분야의 성장률에 세 배에 달하는 75%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CA는 와일리가 자사의 2007 회계연도 매출에 약 7천 2백만 달러 정도의 기여도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와일리는 가트너가 발표한 매직 쿼더런트의 ‘2005 J2EE 애플리케이션 서버 관리’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된 바 있는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이다. 이와 더불어 가트너의 올 7월 자료에 따르면, 라이선스 제품을 대상으로 한 ‘세계 애플리케이션 관리 시장’은 2007년에 1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성장하고, 2009년에는 13억 5천 5백만 달러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와일리 인수는 3개월 안에 완료될 예정이다. 인수 완료 후 와일리는 CA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관리 사업부의 와일리 테크놀러지 부서로 운영될 것이며, 와일리 CEO 딕 윌리엄스는 CA에 합류하여 해당 부서를 총괄할 예정이다. 또한 CA는 와일리의 260명이 넘는 직원의 대부분을 흡수할 계획이며, 인수 완료 30일 후에 통합 제품 로드맵을 제공할 것이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대리 02-559-4269
KPR 최봉애 차장 02-3406-2209/ 최지연 A.E. 02-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