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명이상 마라톤대회, 한강이용 사전신청 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금년도 7월~12월 기간중 한강 공원내 자전거ㆍ보행자 겸용도로를 이용하여 1,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마라톤 행사를 개최할 경우 장소사용에 따른 승인 신청서를 1.23~2.3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서울시에서는 한강시민공원에서 마라톤 등 대형 행사가 급증하면서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 금년부터 한강에서 개최되는 마라톤 행사일 경우 둘째, 넷째 토, 일요일은 승인하지 않는다.

마라톤 행사가 집중되는 봄, 가을의 경우 가능한 하루에 1개 대회만 허용하며 풀코스 마라톤대회는 가능한한 제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금년 상반기 마라톤대회는 승인건수는 전년 50여건 대비 19건으로 대폭 줄어들게 되었다.

하반기 마라톤 행사의 장소사용 신청을 원할 경우 한강시민공원사업소 홈페이지 (http://hangang.seoul.go.kr)에 공지된 내용을 확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

또한, 신청된 행사는 공익성, 과거이용행태, 행사운영능력, 과거이용실적 등에 대한 장소사용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를 3월초까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행사최종 결정이 되면 재해대처계획신고서와 행사참가자에 대한 상해보험 계약서도 함께 제출받아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에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앞으로 한강에서 개최되는 마라톤 등 대규모 행사를 점차 줄여 시민들에게 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시민들에게 즐겁고 활기찬 가족공원”으로서의 이미지 확립과 꾸준한 제도개선 마련을 통해 스스로가 참여하여 가꾸고 만들어가는 공원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한강시민공원사업소 운영과운영과장최세욱3780-0804운영1팀장최영수3780-0805 담 당 자정유천3780-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