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만덕봉사상조례 개정조례안 입법예고

제주--(뉴스와이어)--제주도에서는 김만덕 의녀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제주도만덕봉사상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오늘 입법예고하고 이달 말까지 주민의견 수렴에 들어갔다.

개정조례안에 따르면 지난 1980년 만덕봉사상이 제정된 이후 지난해 26회 까지 제주도 출신자로 제한하여 시상해 오던 것을 앞으로는 상의 명칭을 김만덕상으로 변경하고 수상범위도 국내 거주하는 여성으로 확대해서 시상을 해 나가게 된다.

김만덕상은 국내에 거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시행될 예정으로 의녀의 숭고한 정신과 삶을 이 시대에 맞도록 구현한 자, 자주·근면·박애정신으로 사랑을 몸소 실천하여 여성상 정립에 기여한 자 등 김만덕 정신에 부합한 여성을 매년 선정하여 시상해 나가되 공적이 현저한 모범여성에게는 봉사상을, 여성경제인에게는 경제인상을 시상하는 등 분야별로 각 1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며 매년 만덕봉제시에 시상하게 된다. 김만덕상에 대한 수상자 결정은 별도 구성되는 15인 이내의 심사위원회에서 심사 결정하게 된다.

김만덕상에 대한 후보자 추천은 전국지방자치단체의 장, 역대 만덕봉사상 수상자, 중앙 또는 시도단위 여성단체장이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주도는 이달 말까지 기관·단체 또는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오는 3월에 있을 도의회 임시회에 조례를 상정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신문취재및보도지원 이지훈 064-710-2043 방송취재및보도지원 김동호 064-710-2042 /여성정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