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설 명절 성수식품 특별단속에 나서

제주--(뉴스와이어)--제주도는 우리의 고유 명절인 설 명절 대비 제수용 및 선물용 식품 등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하여 국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한 특별 위생점검을 1월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에 걸쳐 도, 시.군 위생감시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합동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에는 건강기능식품, 다류식품, 추출가공식품, 떡류, 조미료, 농수산 선물세트 가공품 등 명절 선물용 및 제수용 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업소와 대형 할인점은 물론 중소규모의 식품판매업소, 재래시장등 다중이용시설 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중점 점검키로 했다.

주요점검사항은 식품 제조·판매업소 등의 무허가(신고)제품 제조·판매행위, 원재료 사용의 적정 여부, 유통기한 위·변조 및 경과제품 판매 등 소비자 기만행위, 보존 및 보관기준 위반, 허위·과대광고 등 식품위생법령 위반행위이며, 아울러 인삼제품, 건강기능식품, 다류식품, 추출가공식품, 한과류등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에 대한 수거검사도 병행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설 명절 제수용식품 등을 구입하실 때 주의사항으로 질병치료·예방 등의 효능효과를 광고하는 건강식품류와 표백제 사용 우려가 있는 색깔이 유난히 하얗고 선명한 도라지, 연근, 밤 등 박피 채소류와 선명한 색이 나는 생선류 구매시 신중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신문취재및보도지원 이지훈 064-710-2043 방송취재및보도지원 김동호 064-710-2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