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농업연구소, 농업인과 소비자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이 행사를 통해 고품질 쌀 생산에 대한 농업인의 의욕고취와 우리쌀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쌀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연구자와 고객인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10월 7일의 행사는 우리나라의 작물을 연구하는 동호인 모임인 작물동우회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대강당에서 실시하고 밀양 시립 관현악단을 초빙하여 전야제로 기념음악회를 실시하며, 10월 8일 오전 8시 30분 추수감사제를 시작으로 “고품질 쌀 생산 우수농가 시상”, “떡메치기”, “맛있는 밥 짓기 대회” “쌀 수량 맞추기” 등의 이벤트가 풍물놀이패의 흥겨운 가락과 함께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우수 농자재와 브랜드 쌀을 전시하고 무인헬리콥터 농약살포기도 선보여 다가오는 21세기에 친환경, 정밀농업으로 다가가는데 필요한 우수한 농자재가 전시 될 예정이며, 그 동안 농촌진흥청 작물과학원 영남농업연구소에서 연구한 우수한 연구결과물 100여편도 전시되어 농업인과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영남농업연구소 소장 김호영 박사는 “이 행사를 통하여 우리 쌀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구축과 농민의욕 고취가 기대되고, 쌀 시장 개방 대응하여 벼농사의 중요성과 고품질, 친환경 쌀 생산이 재삼 인식되고, 쌀 위기의 시대에 농촌진흥청, 연구자, 농업인, 소비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쌀의 우수성과 벼농사가 필요가 아닌 필연으로 인식 될 때 우리 농업의 밝은 미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하운구 박사 055-350-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