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발전소에 대한 하절기 안전대책 종합평가보고회 개최 결과

과천--(뉴스와이어)--제20회『원자력 안전점검의 날』행사가 과학기술부를 비롯하여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원자력연구소,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전력기술(주), 한전원자력연료(주), 한전기공(주), 두산중공업(주) 등 8개 기관이 10월 5일 동시에 개최하였다.

과학기술부에서는 방사능중앙통제상황실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 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자력발전소에 상주하고 있는 주재관을 동시에 연결하는 화상회의를 통하여 한국수력원자력(주)의 하절기 원전 안전대책 및 조치결과에 대한 종합평가 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보고회에서 하절기 전력수요의 증가 및 태풍·폭우 등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사전 대책수립,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특별한 피해없이 원전이 안정적으로 운영된 것으로 평가되었다.

특히, 하절기 안정적 전력공급 집중 관리기간중 한수원 본사에서 현장지원단을 구성하여 '04.8.3~8.23까지 발전소 운영조직, 운전 및 정비분야에 대해 현장 밀착 기술지원 활동을 실시하였다.

향후, 보다 안정적인 원전 운영을 위해 취약설비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인적실수에 의한 예방활동도 계속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기타 원자력관련기관은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 원자력 안전 점검의 날에 대한 상세내용은 과학기술부 홈페이지를 참조(http://www.most.go.kr/→원자력정보→원자력안전→원전운영현황)



웹사이트: http://www.most.go.kr

연락처

과학기술부 원자력안전과 사무관 김승진 503-765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