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정보통신, 우리은행과 IT 구매자금대출 프로그램 시행

서울--(뉴스와이어)--코오롱정보통신(대표: 변보경 http://kdc.kolon.com)은 우리은행(은행장: 황영기)과 협력하여 IT 구매기업 지원용 대출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시행되는 “우리나라 우리기업 IT구매자금대출”은 향후 IT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중소 규모의 기업 및 기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은행 및 IT 벤더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IT 설비투자에 따른 자금 부담을 실질적으로 경감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코오롱정보통신은 IT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서버 및 스토리지 등의 장비를 공급하고 하드웨어 구매에 따른 고객 부담 금리의 일정 부분을 지원한다. 그리고 우리은행은 고객 DB와 시장 장악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우리기업 IT구매자금대출” 상품을 중소기업에 판매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시행으로 많은 중소 규모의 기업들이 IT 인프라 구축에 따른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효율적인 IT 환경 구축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기업의 자체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오롱정보통신 변보경 사장은 “우리은행과 한국IBM과의 협력으로 추진하게 된 이번 IT 구매자금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효율적인 IT 환경을 갖추도록 지원하여 궁극적으로는 IT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우리기업 IT구매자금대출은 토종은행인 우리은행이 고가의 IT 제품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상품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우리나라 우리기업 IT 구매자금대출” 상품
코오롱정보통신과 우리은행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우리나라 우리기업 IT구매자금대출” 상품은 IT 제품 구입에 따른 만기 1년의 시설자금 대출로서 신용취급이 가능하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고정금리나 CD연동금리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고객 부담 금리는 IT 제품 공급기업인 코오롱정보통신이 일정부분(3.5~4.5%) 이자를 지원함에 따라 구매기업의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3.26%(고정금리, 1월12일 현재)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oloninet.com

연락처

코오롱정보통신 홍보IR팀 이유나 과장 02-3660-74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