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지적불부합지 정리사업 본격 추진
금년도 충주시 관내 2개 지구(236필지)와 증평군 관내 2개 지구(27필지) 등 총 4개 지구 (263필지/ 5만5천㎡)지적불부합지에 대해 예산 1억 250만원(일부 국비 보조)을 투입 정리사업에 착수한다.
따라서 해당 시군에서는 지적불부합지역에 대한 지적측량 등을 위해 지적측량수행자와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지적불부합지 정리사업 추진과정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면적정산에 따른 주민들 간 갈등 해소를 위해 자체 정리추진위원회를 구성한다.
또한 연말까지 해당지역 지적측량을 시작으로 자료조사, 기준점측량 및 세부측량(GPS 및 경계점좌표 측량방법), 금전청산 및 소유자 동의, 지적정리 및 등기촉탁 등의 순서를 거쳐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며,
지적불부합지가 정리되면 토지 소유권 행사에 따른 불편해소와 효율적인 토지관리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참고로 지난해에는 청주시를 시범지구로 선정 관내 460필지(69만5천㎡)를 국비·지방비 1억여원으로 지적측량을 거쳐 지적공부정리 완료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지적과 지적담당 043-220~4621
충청북도청 공보관실 보도계 김소준 043-220-2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