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저소득층자녀 방학교실 운영

청주--(뉴스와이어)--학생들에게 있어서 방학은 즐거운 일이지만 저소득층 자녀들은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이들 저소득층 자녀들은 방학기간 동안 돌보아줄 보호자가 없을 뿐만 아니라, 결식우려가 있으며 일반 아이들처럼 학원에 다닌다든가 학습지도를 해줄 형편이 되지 못하여 방치됨에 따라 탈선의 시기가 될 수도 있다.

이에 충북도는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아동들에게 학습 프로그램과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식과 간식을 제공함으로써 상대적 박탈감을 해소하고 성장기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기위해 이들을 대상으로 겨울 방학교실을 운영한다.

그내용을 보면
○ 즐거운 방학교실운영은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복지협의회, 자활후견기관이나 기타 사회복지시설·단체의 신청을 받아 시장·군수가선정위탁하고,
○ 운영기간은 2006년도 겨울방학 기간중 25일씩 운영기관이 자율적으로 정하여 운영하며,
○ 청주시 6개소, 충주·제천시 2개소, 청원군을 비롯하여 각 군에 1개소씩 19개반을 운영하며, 1개반 운영규모는 40명정도로 총 760명정도가 참여하게 되며,
○ 방학교실 운영비는 개소당 7,000천원씩 총 126,000천원이 지원되며, 사업비는 도에서 50%, 시군에서 50%를 부담한다.

이번 방학교실운영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자녀들의 학습능력향상 및 경제적부담 해소에 일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사회복지과 복지기획담당 043-220~3413
충청북도청 공보관실 보도계 김소준 043-220-20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