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기업 “사회적일자리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를 찾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노동부가 우선 기업연계형 프로젝트 사업, 광역형 사업의 취지와 심사·선정 방향을 설명하고, 관심이 있는 NGO와 기업들이 자신들이 하고자 하는 사업을 소개하고 함께 할 파트너를 찾는 순서로 진행된다.
노동부는 NGO와 기업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사업이 활성화될 때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NGO와 기업의 보다 많은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노동부 관계자는 동 설명회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NGO, 사회적 공헌 활동의 파트너를 찾는 기업들에게 정보교환과 교류의 장이 되고, NGO와 기업의 협력이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을 받고 있는 실업극복국민재단측에 의하면 교보생명, SK텔레콤, 현대자동차, 강원랜드,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등의 기업과 한국의료생협연대회의, YMCA, YWCA, 생명의 숲, 전국실업극복연대 등의 시민단체들이 참가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노동부는 지난 1. 5일 올해 사회적일자리 창출을 통해 6,000명에게 일자리 기회를 주고, 새로운 대규모 모델을 개발, 지원하기 위해 기업연계형 프로젝트, 광역형 사업을 신규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전략팀 김유진 사무관 02-507~6267
노동부 홍보관리관 정현옥 02-503-97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