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기업원, 제 4회 플러스이코데미아 개최해
이번 행사에는 강창희 미래에셋 투자교육연구소 소장, 정규제 한국경제 경제교육 연구소 소장, 자유기업원 이춘근 부원장 등이 시장경제와 기업, 자산운용, 국제 현안을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플러스 이코데미아’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교사들의 직무 연수 프로그램인 ‘교사 이코데미아’의 심화 학습으로 시작했으나 교사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올해부터 제자 또는 자녀와 함께 들을 수 있는 강연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이번 행사를 신청한 김영옥(봉은중학교 미술 담당) 교사는 “교사 이코데미아 행사를 통해 시장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자녀에게도 시장경제에 대한 내용을 접하게 해 주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 수준이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청소년들과 교사들에게 시장경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문을 통해 경제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저금리-고령화 시대에 자산관리 방법 등 현실에서 접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해 경제 전반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제 4회 플러스 이코데미아’에는 전경련 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총 84명의 교사가 44명의 제자와 동반 참석할 예정이다.
자유기업원 개요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와 자유주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CFE 리포트와 CFE 뷰포인트 등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연구 보고서와 칼럼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시장경제강좌 등 각종 교육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더불어 자유주의 시장경제 인터넷방송국 프리넷 뉴스(www.fntv.kr)를 개국했습니다. 이밖에도 모니터 활동, 해외 네트워크 구축, 자유주의 NGO 연대, 이메일 뉴스레터, 출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fe.org
연락처
자유기업원 홍보팀 곽은경 02-3774-5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