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주문매체별 거래현황(유가증권시장)
1. 조사개요
ㅇ 2002년이후 년도별 주문매체별 형태를 분석
- 주문매체 : 영업단말(전화주문, 영업점방문)
유선단말(ARS 등)
무선단말(PDA, 인터넷폰 등)
홈트레이딩(HTS)
2. 주문매체별 현황
ㅇ 홈트레이딩(HTS)를 통한 거래비중 전년대비 증가
- 개인거래비중이 ‘05년에 증가하면서 홈트레이딩 거래비중 증가
* 개인거래비중 : 71.73%(‘02년)→ 65.29(‘03년)→ 57.79%(‘04년)→ 60.85%(‘05년)
ㅇ 영업점단말을 통한 거래비중은 전년대비 감소
- 외국인과 기관의 거래비중이 ‘05년에 감소하면서 영업단말을 통한 거래비중 감소
* 외국인거래비중 : 11.49%(‘02년)→15.47%(‘03년)→22.48%(‘04년)→20.50%(‘05년)
* 기관거래비중 : 13.75%(‘02년)→15.86%(‘03년)→15.88%(‘04년)→15.28%(‘05년)
한국거래소(KRX) 개요
한국거래소는 증권 및 파생상품시장을 개설, 운영하여 국민에게는 금융투자수단을, 기업에게는 직접자금조달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핵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x.co.kr
연락처
증권선물거래소 홍보부 차장 정운수 02-3774- 8921,5
이 보도자료는 한국거래소(KRX)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