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포(섭지지구) 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 시행

제주--(뉴스와이어)--남제주군 성산읍 고성리 섭지코지 일대에 성산포(섭지지구)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시행하기 위하여 개발사업자로부터 신청한 개발사업이 2006. 1. 12일 승인되어 본격 착공하게 됨으로써 지역 경제 및 제주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성산포(섭지지구)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은 2003년도에 국제공모를 통해 (주)보광 대표 안명호, 휘닉스개발투자(주) 대표 박문수를 개발사업시행 예정자로 지정한 후 관광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통합영향평가 협의 및 제주도의회 동의 절차를 완료하여 2006. 1. 12 제주도로부터 개발사업 시행 승인을 받았다.

성산포(섭지지구)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은 2006년 3월에 착공한 후 2010년까지 총사업비 3,870억원 을 투자하여 섭지코지 주변 652,242㎡(197천평)부지에 관람객들이 특별한 준비 없이 약 10미터의 수심의 신비한 바다생태계 및 해저 풍경을 관람할 수 있는 해중전망대를 비롯하여 우주, 신화 그리고 낭만에 대한 제주도 및 섭지코지의 아름다운 자연배경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신비함, 로맨틱 등을 선사할 종합 테마 전시관과 콘도. 호텔, 해양주재공원, 쇼핑타운, 해양레포츠센터 등을 시설하여 천혜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이용한 체류형 관광지로 개발될 계획이다.

본 개발사업이 본격 착공되면 일정비율 이상을 지역건설업체가 참여하게 되어 도내 건설경기를 활성 화하여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또한 제주도내 주민 660여명의 신규 일자 리가 창출되어 청년실업난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다.

성산포(섭지지구)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으로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우도, 표선민속촌, 미천굴 관광 지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된 관광벨트가 조성되고 관광객 증대로 인한 소득 파급효과 등 지역경제 활 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신문취재및보도지원 이지훈 064-710-2043 방송취재및보도지원 김동호 064-710-2042 /투자유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