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2006년 브랜드경영 사례분석 워크샵 개최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06-01-17 09:29
서울--(뉴스와이어)--브랜드경영 마인드 확산에 힘써온 IPS(산업정책연구원)의 브랜드경영연구원은 ㈜대상 햇살담은 간장의 ‘제품 차별화 전략’, 세계적인 줄자업체 ㈜코메론의 ‘중소제조업체 브랜드경영 전략’, 삼성에버랜드㈜의 ‘고객만족전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체험적 요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주제로 오는 17일(화)과 19일(목)에 <브랜드경영 사례분석 워크샵>을 진행한다.

IPS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독자적인 고유브랜드 육성을 통해 해외에서의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단인 브랜드경영의 노하우를 보급하고자 브랜드경영 사례를 개발해왔다.

이렇게 개발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샵은 관련분야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브랜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경영 활동에 대해 공유할 수 있으며, 브랜드경영 사례분석을 통해 실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습득하는데 유용한 자리가 되리라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bmi.ne.kr)를 참조하면 된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2000년도부터 매년 브랜드 자산가치를 평가, 발표하여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들에게 효율적 브랜드 경영을 위한 전략과 정책방향을 제시해왔으며 2003년에는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을 시작,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경영전략과 비전 제시에 앞장서고 있다.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은 전문 브랜드경영 인력을 양성하고, 브랜드경영 문화를 확산시켜 세계적인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산업자원부 2003년도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 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후 산업정책연구원은 중급/고급 브랜드전문가 및 온라인 브랜드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 중이며 브랜드 교재개발, 세미나, 국제 컨퍼런스 및 워크숍 진행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06년 브랜드경영 사례분석 워크샵 안내]

1. 일정: 2006년 1월 17일/1월 19일 양일. 오후 1시~5시50분

2. 주제: 국내 최초 100% 자연숙성, 햇살담은 진간장 -대상㈜ 햇살담은 간장 사례

체험적 요소를 활용한 마케팅의 전략과 수단-㈜스타벅스커 피 코리아 사례

중소제조업체의 브랜드경영 전략-㈜코메론 사례

사·내외 고객만족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삼성에버랜드㈜ 사례

2. 장소: 한국경제신문사빌딩 IPS 브랜드경영연구원 강의장

3. 특징: 국내기업들의 브랜드경영실태 및 문제점 파악, 국내기업들의 우수 브랜드경영 노하우 습득, 심도있는 토론을 통한 정보와 지식의 공유.

4. 대상: 브랜드 경영전략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경영자, 타 기업의 브랜드경영 사례를 접하고 싶은 기업 실무진.

5. 교육비: 사전등록 20,000원(1일 기준), 현장등록 30,000원(1일 기준)_사례집 포함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대외협력팀 박현정 대리 02-360-0743, 016-254-8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