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美 인포월드 매거진 ‘2006 올해의 기술상’ 수상

뉴스 제공
한국EMC
2006-01-17 10:5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정보 저장 및 관리 업체인 EMC(www.emc.com)가 ‘EMC 인비스타(EMC Invista)’와 ‘EMC 다큐멘텀 5(EMC Documentum 5)’로 美 인포월드 매거진의 ‘2006 올해의 기술상(2006 Technology of the Year Awards)’을 수상했다. ‘EMC 인비스타’와 ‘EMC 다큐멘텀 5’ ECM 플랫폼은 각각 ‘최우수 스토리지 가상화 제품’과 ‘최우수 엔터프라이즈 컨텐트 관리(ECM,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솔루션’에 선정됐다.

美 인포월드 매거진은 기업의 IT 전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며 한 해 동안 주목 받은 최고의 핵심 기술을 매년 선정하고, 해당 기술을 가장 성공적으로 구현한 제품에 ‘올해의 기술상’을 수여해왔다. 올해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대표하는 12개 카테고리의 주요 IT 기술분야에서 가장 진보적인 기술혁신을 이룩하고 기업 비즈니스에 큰 파급 효과를 가져올 제품을 선정했다. 수상 제품들은 1년간 해당 IT 기술의 개념과 역할을 정의하는 대표 제품이라는 영예를 차지한다.

EMC가 2005년 4월에 발표한 네트워크 기반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EMC 인비스타’는 인포월드 테스트 센터의 제품 평가 결과 ‘최우수(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인포월드 심사위원단은 “EMC 인비스타는 고성능과 관리의 용이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를 완벽하게 보호한다”고 평가, EMC 인비스타의 탁월한 기술을 인정했다.

한편, 최우수 엔터프라이즈 컨텐트 관리 솔루션에 선정된 ‘EMC 다큐멘텀 5’ ECM 플랫폼은 “컨텐트 생성, 재사용, 아카이빙 및 폐기와 관련해 혁신적인 통합적 접근방식을 채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데이브 드왈트 EMC 소프트웨어 사업부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EMC 솔루션의 우수성이 또 한번 공식적으로 입증되었다”며, “인비스타와 다큐멘텀 ECM 솔루션은 ILM 전략을 구현하는 기업들에게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들”이라고 설명했다.

SAN(Storage Area Network) 스위치 기반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EMC 인비스타’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이기종 스토리지를 가상화하는 업계 최초의 개방형 솔루션으로, 특정 업체의 서버나 스토리지 하드웨어에 종속되지 않는 벤더 독립성을 확보해 이기종 스토리지 관리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준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데이터 경로와 스토리지 관리 경로를 분리시킨 ‘아웃오브밴드(out-of-band)’ 방식을 채택해 단일경로를 사용하는 인밴드(in-band)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고, SAN 레벨에서의 고성능 서비스, 고가용성,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EMC 다큐멘텀 5’ ECM 솔루션은 통합형의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의 정보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동시에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시켜 생산성 향상은 물론, 비용 절감, 위험 요소 완화, 컴플라이언스 보장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다. EMC는 최근 가트너에서 발표한 ‘ECM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2005’ 보고서에서 ‘ECM 리더그룹’에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emc.com

연락처

한국EMC 백영훈 차장 (02)2125-7707 / 011-9726-0040
한국EMC 유지윤 대리 (02)2125-7709 / 011-9922-5960
KPR 김미영 과장 (02)3406-2229 / 011-416-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