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광역친환경농업도시 선포식 및 성공다짐대회 열려

무안--(뉴스와이어)--정부지원 광역친환경농업단지가 순천시에 유치됨에 따라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선포식 및 성공적 추진을 다짐하는 행사가 17일 시 주관으로 열렸다.

순천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엔 박준영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전남도 및 순천시 의회 의원, 순천대 및 인증기관 관계자, 유관 기관·단체장, 농업인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에 이어 친환경농업도시 선포, 결의문 낭독, 친환경농업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 지사는 이 자리에서 “친환경농업을 통해 얻은 소득으로 이제 친환경농업하면 전남도가 생각될 정도로 국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지역으로 인식하게 됐고 이 농법을 통해 천적 등 자연생태계가 회복되고 있는 것과 함께 마을 협동정신도 되살아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박 지사는 “도가 친환경농업추진에 자신감을 얻게 됐고 친환경농산물의 생산 및 유통에 있어서도 도와 농협이 책임 추진하는 기틀을 갖추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순천시는 최근 경북 울진, 전북 완주와 함께 올해 농림부로부터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시범사업지역으로 선정됐다.

순천시 사업 지역은 순천만과 주암호, 상사호 등 수계지역이고 조성규모는 4374개 농가 2190㏊이다.

이 곳에 내년까지 2년간에 걸쳐 국비 50억과 지방비 40억, 자담 10억 모두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미생물배양시설, 가축분뇨자원화센터, 친환경 축사, 산지 유통시설, 친환경체험학습장, 생태공원 등이 들어서게 된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친환경농업과 061-286-6332
전라남도청 공보관실 방준환 061-286-20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