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중국 베이찡에 8,9호점 동시 오픈

성남--(뉴스와이어)--SPC(會長 許英寅)의 대표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는 18일 중국 베이찡에 파리바게뜨 8,9호점을 동시에 오픈하면서 중국 성공진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의 50%가 넘는 시장점유율과 매년 20%를 넘는 매출성장율을 보이면서 현재 1,400여개의 점포를 거느린 명실공히 국내 NO 1브랜드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4년 상하이 구베이(古北)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상하이에 7개, 베이찡에 2개 등 총 9개의 점포를 오픈하였다. 파리바게뜨는 교민뿐만 아니라 중국인에게 호감도를 높여가며 단시간에 베이커리 대표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조외대가(朝外大街) 악수(岳秀)점은 700년 역사를 가진 전통상업지구로 왕푸징(왕부정), 시단(서단)과 더블어 북경의 3대 중심상권으로 분류되는 곳이다. 이곳에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카페형태로 점포길이만 34m에 달하여 매장자체만으로 지역의 명물에 떠오를 전망이다.

려도(麗都)지역 양광상동(陽光上東)점은 신규 조성된 APT밀집지역으롷 입주자의 35%가 외국인 일정도로 소득과 소비수준이 높은 대표적 고급상권이다.

파리바게뜨의 출점전략은 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왕징지역과 우따커우지역에 출점하지 않고 처음부터 베이찡 중심상권으로 진입하여 북경중심 브랜드로 자리잡는 다는 전략이다.

파리바게뜨만의 Knowhow

1. 100% 점포에서 Bake-off하는 형식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제품을 매일 점포에서 직접 공급한다.

2. 단과자 위주의 제품으로 구성된 로컬업체에 비해 파리바게뜨는 정통 유럽식 베이커리를 기본으로 세계인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북경 현지들이 선호하는 일부 제품을 구성하여 기존 현지 브랜드와는 완전 차별화된 제품 구성을 보이고 있다.

3. 운영 시스템은 국내에서 20년간 쌓은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knowhow와 이미 2004년부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해 파리바게뜨의 중국 사업 노하우까지 활용하여 북경 시장 정착은 빠른 기간내에 이루어질 것이다.

4. 베이커리 분야의 한류 후풍. 대장금 이후 한국의 음식, 복장 등에 대한 북경 현지인의 반응은 대단하다. 이젠 한국의 것들이 친숙하고 동경하는 하나의 문화적 트렌드가 될 정도이다. 한국의 대표적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의 북경 시장 진출로 베이커리 분야에서도 한류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PC는 베이커리 본고장인 미국과 중국에 파리바게뜨 브랜드의 컨셉 그대로 진출해 베이커리 문화를 성공적으로 선도하기 시작했다.

미국에서는 지난 해 10월 LA에 파리바게뜨1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하였고, 향후 미국 동부지역으로도 브랜드를 전파, 확산시킬 목표로 진출을 준비 중에 있다.

중국의 경우에는 향후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엑스포를 기점으로, 화둥(華東) 둥베이(東北), 광둥(廣東)지역에 500여 개의 점포를 오픈 할 계획이다.

SPC(會長 許英寅)는 1945년 이후 60여 년의 제빵 Knowhow를 통해 일구어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품종합그룹으로 성장했으며, 현재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중국현지법인인 상해SPC 등의 프랜차이즈기업과 샤니, 삼립식품, SPL(물류회사)등을 포함한 식품종합그룹이다.

SPC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기업” 이 되고자 하는 SPC의 비젼과 중국의 상하이(上海)를 기점으로 칭다오(青島)와 베이징(北京)을 연결하고 베트남, 인도 및 美洲를 연결하는 Global SPC Belt를 구축하여 ‘2020년, 세계 제1의 제과제빵 전문그룹’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아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paris.co.kr

연락처

파리크라상 홍보담당자 최원주 팀장, 양혜진 과장 031-740-5682 011-688-98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