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동북아물류혁신클러스터, ‘제1기 물류 및 SCM 고급관리자과정’ 진행 및 제2기 교육생모집

인천--(뉴스와이어)--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혁신클러스터(단장, 남호기)와 한국유통물류진흥원(원장, 김승식) 공동 주관, 대한상공회의소 후원으로 2006년 1월 9일(월)부터 3월 14일(화)까지 총 10일간(80시간)의 제1기 물류 및 SCM 고급관리자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인천 시청, 삼일회계법인, 마이맥스, 흥해, INI STEEL, 동부건설(주), 삼영물류(주), 한국암웨이등 총 14개 기업의 팀장 및 과장급이상의 26명의 수강생이 참여하고 있다.

미국 세인트루이스대학교의 CSCMS(Consortiun for Supply Chain Management Studies)의 커리큘럼과 강사진 그대로 운영되고, 미국의 물류 관련 실사례 중심의 강의와, 토론, 발표를 반복하여 진행됨으로써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 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최초로 공급망관리(SCM)상에서의 물류흐름을 체험할 수 있는 Beer distribution Game을 진행하여 채찍효과(Bullwhip effect)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현 물류 기업들의 문제점 도출과 해결 방안 등을 모색하면서 국내 물류관련 교육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이면서 가장 기업에 적합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고의 커리큘럼과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물류 및 SCM 고급관리자 과정은 5월 시작하는 제2기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많은 물류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 주최 :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혁신클러스터(032)850-5540~2)
한국유통물류진흥원
● 후원 : 대한상공회의소

웹사이트: http://www.nlic.or.kr

연락처

동북아물류혁신클러스터 교육운영담당자 장소영 032-850-55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