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암 김성숙기념사업회,‘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그동안 추진위원회 중심으로 준비해오던 '운암 김성숙기념사업회'가 발기인대회 겸 창립총회를 개최하는 등 국가보훈처 사단법인 등록을 앞두고 바쁘게 추진되고 있다.
이번 발기인대회는 법조계,학계,사회단체,경제인,불교,천주교 등 각계각층의 초정 인사들과 '기념사업회 이수성(전 국무총리), '조계종총무원,봉선사(조계종 25교구)' 등 발기인 등 관계자들을 모시고 개최하여 기념사업회 사업계획안 설명 및 이사장 등 이사들을 선임할 예정이다.
이번 '발기인대회'를 위해 이미 사회 각계각층의 지도인사에게 추진위원 위촉수락서를 발송한 후 참가의사를 보인 인사들과 운암 선생과 뜻을 같이하는 모든 사람들을 초청하여 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3.1운동에 참여하시어 2년간 옥고를 치르시고, 중국으로 망명하여 임시정부 국무위원을 지내시는 등 국가를 위해 헌신적으로 독립운동을 전개하시고, 해방 후 신민당 창당에 관여하는 등 한국 민주정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신 운암 선생에 관심이 있고 동참을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광복 60주년을 맞아 그동안 평가를 받아오지 못했던 좌익 및 혁신계열 항일독립운동가들의 구술을 모아 정리한 책인 '혁명가들의 항일회상(민음사.김학준 편집해설)' 책자를 선물로 증정하고 저녁식사를 하면서 진행된다.
추진위 오영일 팀장은"그동안 묻혀질 뻔한 애국지사며 만년 야당 정치인인 운암 선생님이 다시 탄생하여 재조명 받을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격려와 지도 편달해 주실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다.문의는 (02)391-9100,011-397-0940 으로 하면된다.
웹사이트: http://www.kimsungsuk.or.kr
연락처
운암 김성숙기념사업회 관리팀 김신선 02-391-9100
이 보도자료는 운암 김성숙 기념사업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