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엔씨21, RIS사업 2차년도 중간실적보고 호평

대전--(뉴스와이어)--"하루 500여통이 넘는 전화, 받아보셨나요? 하나도 지치지 않습니다. 이제껏 고객관리에 힘써온 노력들이 지금 빛을 보네요. 주문건은 물론, 잘 받아보았다는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더 노력해야지요"

농사랑(www.nongsarang.co.kr)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금번 RIS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아이티엔씨21(www.itnc21.co.kr)의 유병삼 대표는 지난 18일, 온양관광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RIS 사업 참여기관 중간실적 보고 및 워크샵에 참석하여 10여개의 RIS 참여기관 대표들과 함께했다.

아이티엔씨 21의 유 대표는 지난해부터 '우리농산물 제값받기를 위한 직거래(전자상거래)'란 캐치프레이즈로 농사랑을 운영, 충남지역의 우수농산물을 선별하여 전자상거래라는 유통혁신을 통해 판매의 활성화와 고객만족서비스의 제공에 주력해왔다.

1차년도 사업성과만해도 매출액 11억에 달하며 농산물 분야 중 전자상거래를 통한 판매로써는 독보적인 성과를 일구어냈다. 금번 2차년도에는 판로를 넓혀 농사랑 자사몰과 옥션 뿐 아니라 G마켓과 GSe스토어 등의 외부마켓에 각각 20여개의 농기업의 150여개의 상품을 농사랑이라는 통합 아아이디로 관리하며 판매활동을 진행중에 있다.

또한 지역별 네트워킹으로 월례회를 진행하면서 전자상거래시 애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왔고, 30여개의 농기업에 약 150여개의 전자카다로그를 제작하여 당해년도 목표인 100여개 전자카다로그 제작지원 이라는 목표치를 훌쩍 뛰어넘었다.

특히 쌀의 경우, 옥션상 쌀 카테고리부문은 물론 식품 전체 카테고리에서 1위로 선정되며 두드러지는 판매매출성과를 일구어냈으며, 현재 2차년도 사업을 중반쯤 남겨놓은 시점에서 총 매출액수만 해도 7억원에 달한다.

농사랑 RIS 사업 관계자는 "향후 외부마켓을 더 늘려갈 계획이며 농기업 대상 세미나 및 월례회 네트워킹과 BI.CI 제품 패키지 디자인 및 컨설팅을 통한 기술개발, 온오프 판매활동 및 행사를 통한 기업지원, 전자상거래 매뉴얼 개발및 교육을 통한 인력양성활동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충남농업테크노파크 노태홍 본부장은 "참여기관의 네트워킹을 통해서 주관기관의 지역혁신특성화사업(RIS)이 성공리에 완수될 수 있도록 하는데 뜻을 두고 2차년도 사업의 중반을 넘기는 시점에서 되짚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금번 2차년도 RIS사업 추진결과들이 다음년도 사업 증대의 밑거름이 될수 있도록 각 참여기관들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이번 행사에 (주)유진텍의 고석민실장, 한국벤처농업포럼 권영미 대표, 경희대학교 이훈영 교수, 호서대학교 이기영, 손석민 교수, 청운대학교의 박민경교수, 한남대학교의 장해동 교수, 순천항대학교의 이경애,오계헌 교수가 참석하여 연구성과와 실적발표가 이루어졌다.

글로비전 개요
1999년 설립된 글로비전(구 아이티엔씨21)의 주요사업내용은 PC의 생산 및 온라인 판매 사업이다. 2004년부터는 조달청 행정전산망PC를 공급하면서 조립PC업체 최초로 국가우수품질 Q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이노비즈 A등급과 신기술 벤처기업인증까지 획득해 독자적 EC마케팅 시스템업체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컴퓨터(www.globalcomputer.co.kr)라는 독자적 브랜드 PC사업을 비롯해 충남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우수농산물 쇼핑몰인 농사랑(www.nongsarang.co.kr)을 운영하는 등 고부가가치 성장사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tnc21.co.kr

연락처

홍보담당 이수호 042-526-67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