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서울국제 판촉물 및 생활용품전, 2월23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려

뉴스 제공
코엑스
2006-01-20 11:22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판촉물과 생활용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16회 서울국제 판촉물 및 생활용품전(SIPREMIUM 2006)이 오는 2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태평양홀 전관에서 열린다.

코엑스(COEX), 한국켄벤션전시산업연구원, 한국판촉물제조협회가 주최하고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 행사에는 전 세계 20개국에서 450개사가 출품하며 초청 바이어 200여명을 포함해 3만명 이상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장 구성은 생활용품관, 판촉용품관, 선물용품관, DIY문화체험관 등으로 나눠지며 국내외 기업에서 모두 4천여 점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주요 전시 품목은 판촉용품, 문구 사무용품, 패션 선물용품, 소형 가전, 건강식품, 베이비용품, 주방 욕실용품, 인테리어용품 등이다.

지난 1991년에 시작돼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 행사는 그동안 국제전시연맹(UFI)의 인증을 획득했고 3년 연속 산자부 유망 전시회로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왔다. 특히 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해 미국 홍콩 이탈리아 등지에서 열리는 동종 유사 전시회에 홍보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주최측은 이 행사를 통해 참여 업체들이 전세계 판촉물 및 생활용품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 수립과 수출 촉진을 기대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의 장으로 꾸려나갈 방침이다.

전시장 가운데에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거나 독특한 디자인의 신제품이 많아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해 전시회 때는 16개국 318개 업체에 1만5천458명의 바이어가 참가하여 600억원 상당의 상담 및 계약실적을 기록했는데 올해에는 전년도 대비 30% 신장된 800억원 이상의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문의: SIPREMIUM 2006 사무국 (Tel:02-6000-1116, 7)

<참고자료>
1. SIPREMIUM 2006 행사 개요
전시회명 제16회 서울국제 판촉물 및 생활용품전(SIPREMIUM 2006)
영문명: The 16th Seoul Int' l Premium & Household Goods Show
기 간 : 2006. 02. 23(목)~26(일), 4일간
장 소 : 코엑스(COEX) 1층 태평양홀 전관
주 최 : 코엑스,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 한국판촉물제조협회
후 원 :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 한국관광공사
협 찬 : 도루코
전시회특징: 구매력 있는 바이어 위주의 트레이드 전시회
관련 산업 전시 중 국내 최대 규모 & 참관객
UFI(국제전시협회)로부터 국제전시회 인증획득 (국내 관련 전시회 중 유일)
산업자원부 차세대 유망전시회 3년 연속 지정 (2004~2006)
전시대상 품목
행사규모(예정) [초청바이어수 및 전시관 참가업체 수]
- 참가업체 : 20개국 350개사 450부스 (전시면적 : 10,368㎡)
- 참관객 : 20,000명 (국내 : 19,500명, 해외 : 500명)

2. 전시장 구성
▶ 생활용품관: 우산, 애니락(비닐팩 잠금도구), 족탕기, 막대풍선, 캐릭터풍선, 아이스팩, 찜질팩, 자화수 진공병, 컵, 보온병, 머그컵, 휴대용 쇼핑백, 레저용품, 매니큐어&페티큐어 용품, 칫솔 살균기, 목욕용품 및 매니큐어 세트, 아로마오일, 아로마비누, 아로마배스, 유리제품, 소형 가전제품, 선풍기, 냉풍기, 청소기, 폭포수 헬스이온, 공기정화 가습기, 휴대용 냉온장고, 헤어브러시, 가정용 플라스틱 생활용품, 주방용품 및 욕실용품, 은나노치약 비누 등, 마이크로 파이버 청소용품, 고기능 스포츠용품, 원단, 다기능 실톱, 공구, 손발 관리기, 핫백, 다기능 멀티 충전기, 어린이 칫솔, DIY 조립식블록, 주방잡화, 인테리어 DIY 스티커, 벽시계, 인테리어용품, 장식물, 수족관 등.

▶ 판촉용품관: 판촉물, 각종 펜, 문구, 사무용품, 액자, 라디오, 레저, 주방, 패션/뷰티 브랜드 외 판촉물 종합, 손톱깎이 세트, 미용용품, 키홀더세트, 손목시계, 탁상시계, 볼펜, USB메모리, 기업 판촉물, 지갑벨트세트, 골프용품세트, 홍보용가방, 크리스털 기념품, 트로피, 상패, 열 전사 시스템, 가방용품, 이지홀더, 아쿠아 포켓 , 자, 필통, 팔레트, 연필깎이, 저금통, 필통, 화이트보드, 케이스, 포스트 잇, 물감, 반짝이 풀, 접착메모지, 이지컷 테이프, 문구류, 종이컵홀더, 수정펜, 명함지갑, 필기구류, 브리스터접착기 등

▶ 선물용품관: 쇼핑백 (종이, 부직포), 액세서리, 색칠풍선, 장보고(카드걸이용 쇼핑백), 오일램프, 램프오일, 양초, 지재류 및 상품케이스, 포토상패, 봉제완구, 리본, 골프용품, 데스크톱 시리즈, 열쇠고리, 시계류, 패션, 잡화, 조각와인, 동대문구 공동브랜드 EASTCO, 골프액세서리용품, 계산기, 자석클립, 휴대용 명함집, 손거울, 보석함, 휴대폰 액정 클리너, 베이비&키즈용품, 각종 선물용품 등

▶ DIY 문화체험관
체험관 :
- 2회/하루 1시간
- 온라인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선착순) 참관객 상
- 목공체험, 공구체험, 페인팅 체험
전시관 : 회원들의 DIY 작품전시
▶ 부대행사: 중소기업 우수상품 공모전, 참관객 경품행사, 기념품증정 등
▶ 기타: VIP 바이어 라운지

3. 주요 참가업체 및 기대효과
'SIPREMIUM 2006'에는 생활용품, 판촉용품, 문구 및 사무용품, 선물&기념품, 패션&액세서리, 실내인테리어용품, 주방&욕실용품, 베이비&키즈용품, (건강)식품, 소형가전제품 등의 여러 가지 품목이 세 가지 카테고리(생활용품관, 판촉용품관, 선물용품관)로 나뉘어 전시될 계획이다. 생활용품관에는 협찬사인 도루코를 비롯해, 국내 최고의 마이크로화이버(초극세사)소재 클리너 생산업체인 은성코퍼레이션(Silverstar Corporation), 나노실버 밀폐용기를 생산하는 동양케미컬, 135년 전통의 도자기제조사 NDS ICC HOME의 핵심브랜드로 2001년 처음 국내에 선보인 이태리 ICC아이씨씨홈(J.K Articles), 생활용품, 친환경설비 및 자동차 부품 등의 생산하는 오토이렉스(Auto-Elex), 비닐팩 밀봉 제품으로 특허를 취득한 대성하이텍(Daesung Hi-Tech), 아로마 오일, 비누 등 목욕용품을 생산하는 허브패밀리(Herb Family) 등이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여 바이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판촉용품관에는 국내 대표 문구회사인 모나미의 자회사로 지난해 설립된 (주)모나미기프트,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아연필(주), 홍콩의 판촉물 업체 노보(Novo)의 국내 에이전트인 (주)다옥 인터내셔널, 열전사 시스템업체인 올코싸인프로모션(Allkosign), 문구·사무용품 업체인 고운아트와 모데라토(Moderato),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등 많은 특허를 가지고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자체 기획·개발하고 있는 GM마트, "Aren"스피커와 엠프를 비롯하여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바탕으로 디지털 제품들을 제공하는 (주)씨엘양행, 홍콩 소재 PSL LTD의 한국 대리점으로 PSL사의 전제품을 한국에 공급하고 있는 보고상사, 고주파제품 전문업체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추구하는 대표적인 고주파제품 전문제조업체인 서울물산, 기프트 용품을 기획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서 골프용품, 골프 액세서리, 헬스벨트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소개하고 있는 에버그린MST(주), 지필(ZIPIL), 가방업체인 다울과 프리버드 등이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선물용품관에는 철제 케이스류 및 캐릭터 제품업체인 태양아이에스(Tae Yang IS), 오일램프, 양초 등 판촉용 디자인 용품업체인 유화상사, 기업체 중심의 이벤트와 사은품 공급 유통 사업을 병행하는 (주)아이앤츠, 액세서리, 시계 등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제품을 선보이는 씨 에스 아이(C. S. I), (주)랑코라인, 뿌리와 열매, (주)패스워치, 져스틴, (주)쏘랜드코리아 등의 업체들이 다채로운 상품들로 전시장을 풍성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지방업체로는 대구시의 패션 토털브랜드인 쉬메릭과 경상북도 공동브랜드인 실라리안도 참가해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계획이다.

‘SIPREMIUM 2006’에는 이러한 참가업체와 바이어들 간의 거래알선 지원을 위해 행사 개막일인 2월23일과 24일 이틀을 비즈니스-데이(Business-day)로 정해 집중적인 상담과 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함을 물론, 전시장 내에 최고수준의 '비즈니스 라운지'와 'VIP바이어 라운지'를 설치, 운용해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활동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홈페이지 www.sipremium.com

코엑스 개요
MICE 산업을 선도(先導)하는 글로벌 리더 코엑스는 1979년 3월 개관 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고의 전시 문화, 관광의 명소로서 아시아 MICE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연면적 46만㎡로 지상 1층~4층까지 총 4개의 전시장(총 3만6007㎡)과 50개의 회의실(총 1만1614㎡, 92개까지 분할 가능) 및 최고의 편의 시설과 공연장, 오피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 ‘코엑스 아티움’ 개관 △2014년 ‘뉴코엑스몰’ 오픈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 △2020년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 ‘XPACE’ 론칭 △2021년 ‘AV-DROP’ 및 ‘Coex-Live’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MICE 테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ex.co.kr

연락처

SIPREMIUM 2006 사무국 (Tel:02-6000-1116, 7)
나스커뮤니케이션스 배유정 주임 (02-776-2062/018-292-5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