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국내 최대 70톤 굴삭기 ‘EC700B’ 출시

2006-01-22 10:3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굴삭기 전문생산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이사: 에릭 닐슨)는 신제품70톤 굴삭기 EC700B를 1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70톤 굴삭기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최대 크기의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 출시는 세계 최고의 장비로 인정 받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위상을 한층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70톤 굴삭기 EC700B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볼보건설기계의 이념에 걸맞게, 전세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처음부터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었다. 세계 각 지역의 혹독한 환경에서 진행된 엄격한 현장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여 그 성능을 입증 받은 EC700B는 높은 굴삭력과 견인력, 탁월한 인양력, 뛰어난 안정성 및 높은 연료효율을 자랑하며 주로 대규모의 굴삭작업과 채석작업 및 토목 공사 등 거친 현장사용에 적합하다.

신제품 EC700B에는 동급 최대 용량의 엔진인 ‘볼보 D16E EAE3’이 장착되어, 1,800rpm에서 430마력을 발휘하며, 연비 또한 동급 최고 효율을 자랑한다. ‘볼보 D16E EAE3’ 엔진은 유럽과 미주에서 강화된 엔진 배기가스 규제 법규인 Tier3단계를 만족하는 최첨단 연소장치 시스템을 이용해, 최저 연료 사용으로 최대의 출력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로써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작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작업에 적합한 후방 선회 반경과 중량의 카운터웨이트, 수송성을 고려한 넓은 가변형 트랙은 제품에 뛰어난 안정성과 작업성을 부여한다.

볼보 EC700B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 부품 - 엔진, 메인 펌프, 스윙모터, 스윙베어링과 하부 트랙롤러 등 - 들은 여타의 70톤급 장비보다 한층 높은 용량을 자랑한다. 그 결과, 탁월한 굴삭능력 및 싸이클 타임, 대용량 버켓과 초저연비를 실현하는 등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지니게 되었다.

또한 EC700B는 운전자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뛰어난 가시성, 방음 및 방진 기능, 고성능 에어컨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정 기능의 고급 시트, 인체공학적 조절장치, 그리고 유압 소음 감소와 다양한 고급사양을 제공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에릭 닐슨 사장은 “EC700B는 볼보의 광범위한 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제품”이라며, “세계 시장에서 대형 굴삭기의 수요가 많은 만큼 더욱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개요
볼보건설기계는 세계 최대의 건설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 딜러를 통해서 부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전 기종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olvoce.co.kr

연락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기획홍보팀 김희장 팀장 02-3780-9230
홍보대행 SMC 권혜수 대리 02-3445-7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