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현지시장 중심의 공격적 해외사업 전개

뉴스 제공
LS산전 코스피 010120
2006-01-22 11:06
서울--(뉴스와이어)--LS산전(대표 : 金正萬 www.lsis.biz)이 해외 현지시장 중심의 공격적인 해외사업을 전개하여 2010년까지 중국, 중동, 유럽, 미주시장은 본사와 독립된 현지사업 체제를 갖추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20일부터 3일간 해외 13개국 40여 명의 대리점 사장들을 초청하여 플라자호텔(Plaza Hotel)에서 열린 글로벌 컨퍼런스(Global Distributor Conference 2006)’에서 LS산전 김정만 사장은 “앞으로 공격적인 현지시장 중심의 사업전개를 통해 권역별 현지화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며 해외사업 전략을 밝혔다.

김 사장은 “제2내수화 전략에 따른 공격적인 투자로 어느 정도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중국시장에서는 올해 중국 무석 생산법인에 공장 한 개 동을 추가로 설립하는 등 공장 활성화에 주력하고 중동시장을 제3의 내수화 시장으로 선정하여 공격적인 사업전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LS산전은 올해 중동지역에 생산공장 설립을 검토하고 있으며 두바이 지사를 거점으로 판매물류법인과 지사를 추가로 설립해 현지 사업전개를 공격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유럽 선진시장에서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현지화를 추진하여 동유럽지사를 포함하여 유럽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한 판매물류법인 및 지사설립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그리고, 최대시장인 북미시장 공략을 위해 필요한 UL제품의 시리즈화를 조기에 완성하여 어느 정도 경쟁역량이 확보되면 미국 판매물류법인을 통한 북미, 중남미 지사를 운영할 계획이며 아시아 시장은 본사 중심의 전략추진으로 현재의 동경지사, 베트남 기술센터 외에 추가적으로 동, 서남아 현지 지사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LS산전은 세계1등 제품 개발 등 미래성장엔진 확보를 위한 기초, 선행기술 확보에도 매출액의 5% 이상을 투자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sis.biz

연락처

LS산전 홍보팀 고문선 과장 2034-4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