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Big Step 2010’ 그룹비전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은 1월 21일 과천 그룹사옥 강당에서 그룹 사장단과 각사의 임원, 체인지리더(Change Leader) 등이 참석한 가운데 “Lifestyle Innovator"을 비전으로 하는 ”Big Step 2010"을 발표하였다.

“Big Step 2010"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과 고객, 주주, 직원에 대하여 추구할 공유가치 및 경영목표,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사업과 실천전략 등 코오롱그룹이 2010년 선도적 그룹으로 성장하는 청사진을 담고 있으며, 그동안 각 사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실천과제를 준비해 왔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Lifestyle Innovator를 그룹의 비전으로 “Lifestyle Innovator"를 그룹의 비전으로 설정하였다. 이는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Lifestyle을 혁신시키는 코오롱“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고객, 주주, 직원과 가치를 공유
- 고객, 주주, 직원에 대하여 Happy&Forever, Clean&Value, Rich&Famous를 그룹이 추구할 공유가치로 선언하였으며 각각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 첫째, 고객과는 “Happy&Forever”의 가치를 공유
▷ 코오롱 제품을 선택함으로써 삶이 행복해지는 고객
▷ 한번 선택하면 코오롱과 평생 함께 하고 싶은 고객
- 둘째, 주주와는 “Clean&Value”의 가치를 공유
▷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 정착으로 믿음이 가는 그룹
▷ 지속적 성장과 높은 수익으로 가장 투자하고 싶은 그룹이 되겠다는 의미이며,
- 셋째, 직원들과는 “Rich&Famous”의 가치를 공유
▷ 최고성과에 대한 최고수준의 보상으로 보답받는 직원
▷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인 존경과 부러움을 받는 직원

2010년, 재계 10위권 진입을 목표
- 2010년에 매출 20조, 당기순이익 1조 5천억원으로 재계 10위권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설정하였다.

첨단소재, 화학/Bio, 건설/서비스 및 신사업을 전략사업으로
- 첨단소재(전자소재, 자동차소재, 생활산업소재), 화학/바이오(정밀화학, 제약, 바이오&원료의약), 건설/서비스(건설/환경, 패션/유통, 정보통신)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시키고, 이와 동시에 미래성장동력이 될 신사업을 확보, 이 네 가지를 전략사업으로 그룹의 2010년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선행(先行)경영, 무한경쟁, 인재경영, 과정관리를 실천전략으로 삼아
- 첫째, “선행(先行)경영”은 First Mover로서 기회를 선점하여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확보하는 것이며,
- 둘째, “무한경쟁”은 건전한 내부경쟁 유도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무한경쟁시장에서 최고의 경쟁우위 확보 및 유지를 하는 것이며,
- 셋째, “인재경영”은 신입사원부터 경영진까지 전직급, 전분야에 대한 인적역량을 극대화하는 것이며,
- 넷째, “과정관리”는 도전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공격적으로 추진하며 성과에 대하여 책임을 명확히 하는 책임경영 문화를 확립하는 것이다.

비전을 선포하는 자리에서 이웅열 회장은
△ 지난 몇 년은 변화의 필요성을 동감하고 노력하여, 그룹의 전폭적인 변화에 첫발을 내딛은 기간으로 의미가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5년은 코오롱 그룹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향후 그룹 역사에 괄목할만한 도약의 토대가 되어야 함.
△ 이 순간부터 코오롱은 ”Lifestyle Innovator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 주주, 직원에 대한 가치를 추구하는 그룹으로 새롭게 시작함.
△ 열정과 믿음으로 힘차게 걷다보면 2010년에는 분명히 큰 도약을 이루게 될 것임.
이라고 확신을 밝혔으며,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하여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자고 강도 높은 주문을 하였다.

웹사이트: http://kolon.co.kr

연락처

전략기획실 홍보팀 입추섭 부장 02-3789-2678
전략기획실 홍보팀 배진원 과장 02-3789-2679 011-9915-40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