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미디어의 설날 대특집...음악, 영화, 요리,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시청자들을 위해 준비한 구정 특집 프로그램
■ <Mnet>은 1월 30일, 오후 9시에 조성모의 콘서트를 구정 특집으로 방영 한다. 조성모는 올림픽 공원 내 올림픽 홀을 꽉 채운 7천여 명의 관객 앞에서 <아시나요>, <가시나무>, <피아노>, <못 다한 한마디>, <Mr Flower> 등 히트곡 들을 감미로운 목소리로 열창한다.
■ <KM>은 오는 1월 30일(월), 오후 1시에 [각트 스페셜]을 방영, 일본의 대표적 비주얼 록가수 각트가 지난 2006년 1월 14일,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 진행한 [라이브 투어 2006 디아블로스 인 아시아] 콘서트 실황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라이브 투어 2006 디아블로스 인 아시아]는 각트 특유의 환상적 오프닝과 화끈한 무대 매너, 파워풀한 카리스마로 성공리에 진행되었던 콘서트. 특히 이 공연은 각트가 격정적 퍼포먼스를 벌이다 5분 정도 실신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각트 스페셜]에서는 각트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신곡 <Road>와 <Dispar>, 록의 강렬함과 부드러움이 적절히 조화된 <Redemption>, <Dybbuk> 등 그의 주옥 같은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KM>은 오는 1월 30일(월)과 31일(화), 오후 4시30분에 설날특집 [특종! KM NEWS]를 편성, 인기 뮤지션들의 재치만점 새해 인사를 전달하고 스타들의 2006년 신년 운세를 예측해 본다. 아울러 2006년 독일 월드컵을 앞두고, 그라운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축구 스타들의 생동감 치는 모습과 인터뷰를 선사한다.
먼저, 1월 30일(월)에 방영되는 [특종! KM NEWS]에서는 특집코너 [스타들의 설에 관한 추억]을 마련, 국내 최정상 가수 동방신기와 에픽하이, V.O.S와 미소년 그룹 SS501, 떠오르는 루키 슈퍼주니어와 섹시 여성그룹 레드삭스, 최근 컴백한 바다와 한경일이 개성만점 새해 인사를 전달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인기 스타들이 공개하는 설날에 얽힌 잊지 못할 추억들을 전달하고, 스타들이 제기차기와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통해 열띤 대결을 벌이는 모습도 선사한다.
아울러 오는 1월 31일(화)에는 스타들의 신년운세를 살펴보는 코너 [2006년 연예계 기상도]와 독일 월드컵 우승을 기원하는 [2006 독일 월드컵 오~ 필승 코리아]를 설날특집으로 편성, 인기 기상캐스터 안혜경의 진행으로 특별 방영된다. [2006년 연예계 기상도]에서는 국민여동생 문근영과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 드라마 궁의 히로인 윤은혜와 김정훈, 한류스타 배용준과 삼순이 열풍의 주역 김선아, 개띠 스타인 송혜교, 비, 현빈, 이준기 등 2005년 연예계를 좌지우지한 스타들의 신년 운세를 예측해 본다. 또한 [2006년 독일 월드컵 오~ 필승 코리아]에서는 축구스타 박지성과 안정환, 이영표와 박주영의 인터뷰는 물론, 인기 스타들이 독일 월드컵 우승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 국내 유일의 푸드 & 라이프스타일 채널인 <올’리브 네트워크>에서는 동아시아 각국 음식문화와 한국 음식문화의 교류 역사를 심도 있게 소개하는 [동아시아 음식 문화 교류사]를 기획하고, 1월 28일(토)~31일(화) 매일 오전 10시(재방: 당일 오후 9시)에 방영한다. 참고로 [동아시아 음식문화 교류사]는 자체제작물이다.
[동아시아 음식 문화 교류사]는 동아시아 음식문화에 대한 심층 다큐멘터리로, 동아시아 각 국가의 음식문화에 비교하여 우리 음식문화의 정체성을 새로운 시각에서 심도 있게 다뤘다. 이에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 국가간의 음식문화를 비교분석하여 아시아 음식 중 한국 음식이 지닌 특수성과 우수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 고품격 다큐멘터리 채널인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는 1월 30일(월) 새벽 2시부터 낮 12시까지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이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동물 다큐멘터리 10편을 선정한 특집 [와일드 네버 앤딩 스토리]를 기획하여 릴레이로 방영한다.
[와일드 네버 앤딩 스토리]는 사자, 호랑이, 표범, 하이에나와 같은 거친 야생 동물 뿐만 아니라, 펭귄, 바다 사자 등과 같이 바다를 지배하는 동물들까지 거친 야생 동물들의 다양한 생태를 살펴보는 동시에, 많이 알려지지 않거나 현재 멸종 상태에 있는 동물들의 진면목을 파헤치는 특집 프로그램이다.
특히 [와일드 네버 앤딩 스토리]의 10편의 프로그램들은 관찰카메라와 장기간의 밀착취재를 통해 조심스럽게 야생동물 생태계에 접근함으로써 단순 관찰자의 입장을 뛰어넘어 그들과 동화되어 그 동안 밝혀지지 않았던 야생 동물들의 신비를 벗겨냄으로써 좀더 그들에게 다가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 케이블TV 애니메이션 채널인 <챔프>에서는 설연휴 동안 어린이들과 청소년을 위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특집 [해피 뉴이어! 애니메이션 타임]을 준비한다.
우선 1월 28일(토) 오전 10시에는 야심 가득한 과학자들에 의해 복제된 ‘포켓몬 뮤츠’가 인간들에게 복수하는 과정을 그린 [포켓몬스터 극장판-뮤츠의 역습]을 준비하고, 1월 29일(일) 오전 8시에는 전설의 포켓몬인 ‘루기아’가 억지로 잠에서 깨어나면서 지상 최대의 포켓몬 전쟁이 시작되는 과정을 담은 [포켓몬스터 극장판2-루기아의 탄생]을 방영한다.
1월 30일(월) 낮 1시 30분에는 인간과 요괴 사이에 태어난 반요 ‘이누야샤’가 완전한 요괴가 되기 위해 ‘사혼의 구슬’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이누야샤 극장판-시대를 초월한 마음]을, 연이어 낮 3시 30분에는 카드게임의 고수인 주인공 ‘유희’의 모험을 그린 인기절정의 TV 만화 영화를 대형 스크린으로 옮긴 [유희왕 극장판]을 기획한다.
■ 케이블TV 영화채널 Cinema Republic <채널 CGV>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설 연휴, 에너지 넘치는 색다른 웃음과 재미가 가득한 영화 특집을 선보인다.
우선 연휴 첫날인 28일(토) 오후 1시 20분에는 류승완 감독, 류승범, 윤소이 주연의 예측불허 열혈순경과 절대내공 생활도인 칠선들이 펼치는 유쾌질주 도시무협 영화인 [아라한 장풍대작전]이 방송되고, 29일 설날 오후 1시엔 불량학생들로 구성된 3류 태권도부의 전국대회 도전기를 그린 김동완, 현빈 주연의 고교 스포츠 코미디 [돌려차기]를 방송한다.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월) 오전 10시에는 전국 480만을 동원한 히트작, 권상우, 김하늘 주연의 엽기 과외 프로젝트 [동갑내기 과외하기]를 방송한다.
■ 세대공감, Old & New! 케이블 위성 영화오락채널 <XTM>에서는 신세대와 구세대, 연령을 불문하고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고전 영화와 최신 영화를 장르별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먼저 28일(토) 오전 10시 45분에는 ‘SF 영화’ 특집으로 UFO를 다룬 스티븐 스필버그 초기 걸작 [미지와의 조우]와 연이어 오후 1시 15분에는 토미 리 존스, 윌 스미스 주연의 지구에 침투한 외계인을 감시하는 MIB의 활약상을 담은 [맨 인 블랙 2]를 방송한다.
29일(일) 오전 11시에는 ‘전쟁 영화’ 특집으로 일본의 진주만 기습을 그린 전쟁영화의 걸작 [도라 도라 도라]를, 이어 오후 1시 40분에는 한국영화의 천 만 관객 시대를 연 강우석 감독의 [실미도]를 방송한다.
30일(월)에는 명절하면 생각나는 배우, 성룡이 출연하는 ‘홍콩액션영화’ 특집을 방송한다. 오전 11시에 성룡의 78년작 [취권]을, 연이어 오후 1시 10분에는 성룡의 25년후의 모습을 비교할 수 있는 2002년작 [턱시도]를 방송한다.
31일(화)은 ‘서사 영화’ 특집으로 불후의 명작 [십계]를 오전 6시20분부터 장장 4시간에 걸쳐 방송하고, 연이어 오전 10시 40분부터 10시간 30분 동안 21세기의 위대한 서사극 [반지의 제왕] 1,2,3편을 연속 방송한다.
온 가족이 함께 세대차이를 넘어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28일(토) 밤 9시에는 프라이드 효도르 특집으로 18일 방한한 효도르의 입국부터 출국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은 특집 프로그램 [60억분의 1의 사나이, 에밀리아넨코 효도르]와 이어 밤 10시에는 효도르의 프라이드 활약상을 담은 [프라이드 선수 스페셜- 헤비급 챔피언, 에밀리아넨코 효도르]를 오전 1시까지 방송한다.
■ 국내 최초의 디지털케이블 PPV, VOD 서비스인 <CGV CHOICE>는 설날 특집으로, 스크린으로 부활한 200만 신화의 베스트셀러, 한일 공동 제작 애니메이션 [신암행어사]를 1월 27일부터 방송한다. [신암행어사]는 한국 만화가의 원작 만화가 일본과 공동 제작된 첫 번째 사례로, 패망한 가상의 국가 쥬신의 암행어사 문수가 백성을 괴롭히는 악의 무리를 처단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걸작 재패니메이션 <공각기동대>의 속편으로 인간과 로봇의 경계에 관한 질문과 자아 정체성에 관한 철학적인 내용을 환상적인 그래픽으로 옮긴 칸 영화제 출품작 오시이 마모루의 [이노센스]를 1월 27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media.net
연락처
CJ미디어 홍보마케팅팀 대리 이원희 02)3440-4662 018-357-5450 이메일 보내기
CJ미디어 홍보마케팅팀 김대희 02)3440-4516 017-239-0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