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인프라웨어 브라우저 기반의 MMS 도입
인프라웨어가 개발하는 ‘브라우저 기반의 MMS’ 는 브라우저가 MMS 수신 및 MMS규격을 지원함에따라 기존 MMS와의 서비스 호환은 물론, 브라우저 기반의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기회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이통사들도 반색하는 분위기다.
또한, 기존 MMS와는 달리 무선인터넷 페이지를 통째로 받아봄으로써 별도의 사이트 접속으로 부과되던 무선인터넷 사용료 및 정보이용료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의 환영 또한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기존의 MMS는 SMS콜백URL(문자회신)서비스에 따로 접속해야만 받은 문자를 확인할 수 있고, 이에따른 별도의 비용을 수신자가 부담해야한다는 점과 이통사간 호환이 불가능하다는 문제점이 줄곧 지적돼 왔다.
그러나 이번 인프라웨어와 SKT의 브라우저 기반의 MMS 공동개발로 이런 문제점은 말끔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MMS는 SMS와 달리 이통 3사간의 호환성이 떨어지는 문제로 활성화 진전이 느렸지만, 브라우저 기반의 MMS 도입으로 인해 SKT와 LGT간 상호 송수신이 가능해 짐으로써 MMS 시장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대해 인프라웨어의 곽민철 CTO는 "메가픽셀이상의 카메라폰 및 MP3, DMB폰 등 고성능의 첨단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성향이 강한 MMS시장은 고성장의 길로 접어들고 있다" 며 "기존 MMS의 문제점을 극복한 브라우저 기반의 MMS는 이통사간의 서비스 호환 및 원활한 연동 서비스로 MMS시장을 활짝 열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업계 전문가들은 MMS 시장규모를 2005년부터 단문메시징서비스(SMS)를 따라잡으면서 오는 2007년 63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인프라웨어 개요
인프라웨어는 1997년에 설립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인프라웨어에서 개발한 상업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 세계 9억대 이상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http://www.infraware.co.kr
연락처
이지은 과장 02-2140-4212 /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