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농장에서 식탁까지 위해 요소 완벽 차단...사료공장 HACCP 인증 획득

뉴스 제공
선진 코스피 136490
2006-01-24 10:45
서울--(뉴스와이어)--브랜드돈육 ‘크린포크’로 유명한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사장 이범권/www.sj.co.kr)이 지난해 말 농림부로부터 사료공장에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인 해썹(HACCP/Hazard Analysis Cristical Control Point)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선진은 지난 2001년 크린포크 식육가공공장을 시작으로 2003년에는 SJ Farms 육가공공장과 제일종축 양돈농장에도 해썹 인증을 받았으며, 최근 사료 공장까지 획득함으로써 사료에서부터 사육, 도축, 가공까지 전과정의 해썹 인증체제를 이루었다.

이처럼 돼지가 농장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해썹 시스템을 갖춘 국내 축산기업으로는 선진이 최초이다.

선진은 양돈 산업 전 과정의 위해 요소를 차단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됨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고품질의 안전한 크린포크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사료공장은 해썹 추진팀을 결성해 인증의 필요성을 공감하기 위한 사내외 교육을 실시하고, 25년된 공장이라는 것을 감안해 4억여원을 들여 시설보완 및 개선 등의 준비를 통해 인증서를 획득했다.

선진국인 미국 캐나다에서는 이미 수산물 식육제품 등에 해썹 적용을 의무화해 마크를 획득하지 못하면 해당 식품의 제조와 판매를 일체 금지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현재 자율적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매출액과 종업원수를 기준으로 하여 올 12월부터 점차적으로 의무적용을 병행하는 체계로 확대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선진의 이범권 사장은 “지난 94년 국내 최초로 일본 후생성 돈육 검역 절차를 면제 받았던 크린포크가 또 한번 국내 최초로 브랜드 돈육의 기본인 3통〔(統) - 종돈통일 사료통일 사양관리통일〕의 전 단계에 걸친 해썹 체인시스템(HACCP chain system)을 갖추며 크린포크의 위생 및 안정성을 인정 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선진의 크린포크는 지난 18일 농림부가 후원하고 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소시모)이 선정하는 2006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된 명품 브랜드이다.

해썹(HACCP/Hazard Analysis Cristical Control Point)이란 식품제조 분야에서 쓰이는 시스템으로 위해가 될만한 가능성이 있는 요소를 찾아 이를 미리 제거해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선진 개요
선진은 양돈업을 시작으로 사료산업, 돼지고기 식육유통 사업, 육가공 사업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축산물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고객들께 최상의 가치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j.co.kr

연락처

㈜선진 이규복 기획팀장 02-2225-0606 / 011-347-4668
㈜사람과이미지 임소연 대리 02-6366-1006 / 011-709-1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