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뉴스레터 창간호 발간, 인천항 관련 소식 등 담아
‘IPA 뉴스레터’는 인천항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게 인천항 관련 정보와 국내외 해운 항만 정보를 전달하는 소식지 역할과 함께 관련기관 및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의 인지도 및 이미지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총 24쪽으로 구성된 ‘IPA 뉴스레터’ 창간호에는 지난해 인천항 마케팅을 위해 활동했던 IPA의 활약상과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볼룸인센티브 운영 방안, 인천항 세부 개발 계획 등이 담겨 있다.
특히 ‘IPA 뉴스레터’는 인천항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주재기자’를 선정해 이들이 보내오는 원고를 직접 게재함으로써 보다 현장감 있는 인천항 소식을 싣게 된다. 주재기자로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된다. 또 종이 잡지와 함께 온라인 잡지도 함께 만들어져 구독자들이 오프라인은 물론 인터넷 상에서도 보다 손쉽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서비스된다.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IPA 뉴스레터’ 창간호는 총 1,000부가 제작돼 이 가운데 약 500여부가 인천항 관련 선사와 하역사, 화주 및 관련 기관에 직접 발송될 예정이다. ‘IPA 뉴스레터’ 구독을 원하는 업체는 마케팅팀에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서정호 사장은 “IPA 뉴스레터가 인천항 이용자들의 관심 사항과 궁금증을 나누는 통로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향후 뉴스레터의 질을 높이는 한편 해외 마케팅을 위한 해외 발송용 뉴스레터도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 개요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개발, 관리·운영하는 공기업으로 2005년 설립됐다. 그간 부두와 배후물류단지 등 항만 인프라시설을 꾸준히 확충하고 항로와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하면서 항만건설과 운영 면에서 인천항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끌었다. 인천항을 환서해권의 물류중심항만, 동북아 대표 해양관광메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cpa.or.kr
연락처
마케팅팀 이수아 주임 032-890-8183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마케팅팀장 032-890-8180
경영전략팀 함용일 032-890-8162 016-277-68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