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병원정보화 보안제품 공급 활발
1~2년 전만해도 국립대 병원들을 주축으로 EMR(전자의료기록차트)시스템의 도입이 확산되다가 최근에는 주요 대형 병원들을 중심으로 2006년까지 EMR 시스템 도입을 서두르고 있어 이에 따른 보안제품 공급이 어느 해보다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소프트포럼은 이미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제일병원, 광명성애병원 등에 암호인증제품 제큐어웹(XecureWeb)과 통합인증권한관리시스템인 세이프사인온(SafeSignOn) 등을 공급한바 있고, 최근에는 동국대 일산병원에도 제품을 공급하여 병원 보안정보화 분야의 핵심주자가 되고 있다.
대형병원들은 환자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와 진료의 질 향상, 대량 의료정보들의 저장 편의성 등을 위해 병원정보화를 서두르고 있는 만큼 환자 개인에 대한 정보화와 병원 전체 시스템의 통합화, 내부 직원들의 통제기능까지 수행해야 하며, 이에 따라 반드시 보안제품 도입이 필수적이다.
의사, 간호사, 병원 직원들은 소프트포럼의 제큐어웹(XecureWeb)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의료처방내역 및 문서에 전자서명을 하고, 세이프사인온(SafeSignOn)을 통해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병원 시스템에 접속해 주언진 권한 내에서 의료정보 등을 이용하게 되어 한 차원 선진화된 보안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소프트포럼 김상철 대표이사는 “의료보안시장은 선진국형 사업모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불과 2~3년 밖에 안 되었지만 성장가능성이 확실한 분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병원 정보화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핵심보안기술을 확보하여 의료시장 개방을 준비, 해외 시장에도 선보일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소프트포럼 개요
1995년 미래산업㈜의 보안연구소로 처음 사업을 시작한 소프트포럼은 국내최초로 128비트 암호 솔루션과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1999년 소프트포럼㈜로 정식 출범하는 동시에 국내 최초로 국민은행과 조흥은행에 PKI기반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EAM(통합인증권한관리)를 개발하여 병무청 등에 제공하였으며, 최근에는 IAM을 개발 중 이다. 이 밖에 소프트포럼은 PKI기반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활용하여 유비쿼터스 관련 서비스와 전자상거래 관련 솔루션, 컨텐츠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ftforum.com
연락처
소프트포럼 경영지원실 윤지원 대리 02-526-8511 011-9979-1142 이메일 보내기
-
2011년 5월 12일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