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자신 있는 이유?... 한국제지 프리미엄 복사지 하이퍼CC‘내 손 안의 자신감’ 편

뉴스 제공
한국제지
2006-01-24 16:5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제지가 2006년을 맞아 야심 차게 내놓은 기대주, 프리미엄 복사지 하이퍼CC의 TV-CF 촬영이 인천공항에서 있었다.

지난 봄 브랜드 네임 선정에서부터 시작된 기나긴 대장정 끝에 드디어 소비자에게 선보일 새로운 브랜드의 복사지 광고 촬영이 시작된 것이다.

하이퍼CC는 지금까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기존 한국제지의 복사지 브랜드 Clean Copy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다. 또 높은 콘트라스트로 원본과 같은 화상 재현성과 양면 복사시 뒤비침이 적은 뛰어난 품질을 갖고 있으며, TCF/ECF 공정으로 생산된 펄프를 사용하여 인체에 유해한 잔류 염소가 없는 청정 복사용지다.

어디론가 걷고 있는 커리어 우먼의 옆 모습이 보이면서 광고는 시작된다. 또각 또각. 복도에 그녀의 발걸음이 울려퍼지는 가운데 화면위로 속마음을 표현하는 독백이 흐른다.

‘자신있다. 사장님 결재도.. 새로운 프로젝트도. 내 손엔 하이퍼CC가 있으니까’

직장 상사에게 자신감 있게 서류를 내밀고 당당하게 돌아서는 주인공 뒤로 나오는‘내 손안의 자신감 하이퍼CC’라는 나레이션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이번 광고는 기존의 CF에서 거의 시도된 적이 없는 화면 분할 기법으로 다른 CF들과의 차별화를 노리고 있다. 신제품런칭 광고인 만큼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노출시키기 위해 화면 분할을 통해 화면 윗 부분에는 광고 비주얼을, 아랫부분에는 하이퍼CC의 아름다운 푸른 빛 패키지를 계속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새로운 기법으로 광고 자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관심도 유발하고 브랜드에 대한 노출 효과도 높이는 일거 양득의 효과를 거두는 셈이다.

하이퍼CC의 광고를 준비하면서 한국제지 홍보파트와 광고대행사인 커뮤니케이션 윌은 이렇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수개월간 심도 있게 논의한 끝에 그 해답은 바로 소비자 마음 속에 있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왜냐하면,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은 광고를 접하게 되는 이른바 광고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는 오늘의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메이커 입장에서 이야기하는 일방적인 메시지로는 그들의 관심을 끌 수 없기 때문이다.

‘우수한 품질의 복사용지를 사용한다는 것은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 ‘MP3, 핸드폰과 같은 고관여 제품이 아닌 복사지와 같은 저관여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순간은 언제일까?’ 밤을 지새운 고민과 계속되는 회의를 통해 우리가 내린 결론, 하이퍼CC가 소비자에게 주는 가장 큰 혜택은 바로 ‘자신감!’이었다.

중요한 의사 결정 사항이 걸려있는 결재서류, 한 달간 준비한 새로운 프로젝트 기획안 등 직장생활을 하면서 맞게 되는 중요한 순간의 최종 결과물은 바로 ‘종이’에 나타난다. 피땀 어린 그 기획서는 선명함을 극도로 끌어올린 프리미엄 복사지 하이퍼CC로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게 되는 것! 당연히 준비한 사람의 자신감도 배가된다.

이번 광고에서 하이퍼CC를 대표하는 얼굴이 될 모델로는 신선한 신인 모델인 한태윤씨가 선정되었다. 그녀는 높은 하이힐을 신고 선 채로 하루 종일 계속되는 촬영에도 전혀 힘든 내색 없이 열심히 촬영에 임해 현장에 있던 촬영스태프로부터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

또 촬영 장소가 사람들의 통행이 많은 인천 공항인 관계로 촬영이 진행되는 내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밖에 없었는데, 특히 공항을 경비하는 공항 경비대 소속의 젊은 의경들은 하이퍼CC 광고모델 한태윤씨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오랫동안 촬영 장면을 지켜보다 마지못해 아쉬운 발걸음을 돌리기도 했다.

한태윤씨는 광고 속의 단아하면서 당당한 커리어 우먼의 역할에 딱 들어맞는 이미지를 갖고 있어 하이퍼CC의 전속모델로 선정되었고, 앞으로 1년간 하이퍼CC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그는 99년 일본에서 먼저 가수로 연예 활동을 시작해서 채연과 듀엣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던 이색 경력의 소유자다. 또 SBS 드라마 스페셜 ‘천년지애’, MBC 베스트극장 등 여러 드라마와 TV 광고 SK 텔레콤 ‘생활의 중심 - 만유인력의 법칙’ 편에 출연한 기대주로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4학년에 재학 중으로, 프리미엄 청정복사용지 하이퍼CC 광고로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복사지 하이퍼CC의 첫 광고는 2006년 봄 TV에서 만날 수 있다. 외국산 제품이 판치고 있는 복사용지 시장에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닌 하이퍼CC가 거센 돌풍을 가져올 전망이다.

한국제지 개요
한국제지는 1958년 설립돼 ‘종이를 통해 우리나라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창업 정신을 실천하는 반세기 역사의 인쇄용지 전문 생산 기업이다. 한국제지의 대표 제품으로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복사지 ‘miilk’, 최고급 러프글로스지 ‘ARTE’, 화장품·식품 포장재 ‘KAce’와 플라스틱(PP/PE) 코팅이 필요없는 친환경 포장재 ‘Green Shield’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kukpaper.com

연락처

한국제지 홍보파트 윤소정 사원 02-3475-7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