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회원 총회 개최

2006-01-24 17:31
서울--(뉴스와이어)--지난 한 해는 미궁 속의 안기부 X파일, 안개 속을 헤매는 황우석 박사의 진실 논란, 표류하는 고위 공직자 부패 전담 수사기관의 설치 문제에 더하여 서민생활에 고통을 더 하는 양극화의 문제 등 우리 사회의 모든 방면에 걸쳐 깨끗하고 투명한 관행의 필요성이 절박하게 제기된 해였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지난 해 투명사회운동본부는 새로운 사회협약의 모델인 ‘투명사회협약’의 체결에 적극 참여하였고 반부패 투명사회를 위한 청소년 교육, 전문가 교육 등을 통하여 나름대로 투명사회협약의 확산과 실천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세계화에 따른 국제적 양극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하여 ‘2005 공정무역운동 서울 국제포럼’을 개최하였으며, 보건복지분야 등 거액의 국민의 세금이 사용되는 중요 국가정책에 대한 ‘정책평가사업’도 계획하였습니다. 나아가서 지난 해 일시 중단되었던 2005년 투명상 시상도 범위를 확대하여 차질 없이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러한 성과에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2006년 우리 투명사회운동본부는 지난 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사회적 이슈에 대응하는 성명 및 논평, 정책제안의 발표, 시민토론회의 개최뿐 만 아니라 우리 나름대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청소년 ‘반부패 투명사회교육’ ‘자기 주장 발표대회’ 등 사회교육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사회 각계 투명성 실현의 귀감이 되는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홍보하는 ‘투명상위원회’ 활동도 계속하겠습니다. 더구나 2006년에는 전국적인 지자체 선거가 있는 해이므로 이에 대응한 활동에도 적극 나서야 할 것입니다.

1월 26일(목) 저녁 7시 흥사단 강당에서 개최하는 2006년 회원 총회에 참석하여 주셔서 우리 투명사회운동본부의 앞 길을 다시 한번 더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6년 1월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 상임대표 박 인 환

[참고자료]2006년 회원 총회(안)
2006년 1월 26일(목) 저녁 7시 흥사단 강당
□ 1부
대표 인사말씀
참석자 인사말씀
활동 보고
회칙 개정 및 임원 선출
우수회원 포상
- 집회, 행사 참석 우수자
- 조직 활동 우수자
- 인터넷 부문 참가 우수자
- 후원금, 회비 납부 우수자
참석자 발언대
문화 행사(공연)
□ 2부
- 뒷풀이 (회비 일 만원)
문의: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www.cleankorea.net)02-745-1913 / 743-2511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 홍보조직부장 김교근 직통전화 745-1913 휴대폰 011-9792-3141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