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美 NBC 동계 올림픽 중계방송용 고화질 비디오 모니터링 장비 제공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6-01-25 09:0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통신 네트워크 관리 및 계측 솔루션 공급기업인 텍트로닉스 (대표: 박영건)가 NBC의 2006 토리노 동계 올림픽(2006년 2월 10일 ~ 26일, 이탈리아 토리노) 중계 방송 장비 사업자로 선정되어 WFM700 파형 모니터, WVR7100 래스터라이저 및 TG700 멀티포맷 비디오 제너레이터를 제공하게 됐다.

오늘 美 NBC 올림픽 중계방송의 데이브 매자 수석 부사장과 텍트로닉스의 비디오 제품 라인 부문 토드 비들 부사장이 밝힌 바에 따르면, 텍트로닉스의 장비는 고화질 비디오 및 디지털 오디오 컨텐츠 제작, 편집, 공급 및 전송에 필요한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텍트로닉스 비들 부사장은 “美 NBC가 2006 동계 올림픽 중계 방송에 텍트로닉스의 HD 비디오 모니터링 장비를 선정하게 돼 기쁘다”면서 “1초가 중요한 올림픽 중계 방송에서 방송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상의 테스트 및 계측 장비를 갖추는 게 필수적이다. 텍트로닉스의 고급 기술 모니터링 및 측정 솔루션을 이용해 美 NBC의 방송 진행자들은 시청자들에게 고품질 H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NBC 올림픽 중계방송의 매자 부사장은 “NBC의 올림픽 중계방송에는 고품질과 신뢰도가 요구된다”며 “텍트로닉스는 우리가 원하는 방송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용이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장비 역시 어려움없이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비디오 테스트 및 측정 분야 선두업체로서, 동계올림픽과 같은 중요한 중계 방송에서 텍트로닉스의 장비가 충분히 신뢰할만하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WFM700 시리즈

텍트로닉스 WFM700 시리즈 멀티 포맷, 멀티 스탠다드 파형 모니터는 HD, SD 디지털 비디오 및 오디오 컨텐츠 제작, 편집, 공급 및 전송에 필요한 모니터링 및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WFM700 시리즈는 특화된 다이아몬드, 애로우헤드 및 라이트닝 영역대 모니터링 디스플레이, 세션 및 상태 스크린, 사용자가 설정 가능한 멀티 모드 디스플레이, 전체 필드 또는 라인 선택용 아이(eye) 및 지터 측정 기능을 갖춰, 사용자들에게 에러를 빠르게 감지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한다.

WVR7100

WVR7100은 멀티포맷 환경 (혼합, SD 및 HD 비디오 및/또는 아날로그, 디지털, 돌비 디지털 (AC-3) 및 돌비 E 오디오)의 고객들에게 비용 절감 효과가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도구를 제공한다. 이는 법적 방송 표준에 부합하는 고품질 컨텐츠의 생산 및 방송을 가능케 한다. WVR7100의 강력한 플렉스뷰(FlexVu™)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고객들은 네 개 타일 내에서 기기를 개별 구성해 파형, 벡터, 영역대, 영상, 상태, 알람 등 어느 형태로든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또 오디오 옵션을 이용해 오디오 바, 리사쥬(Lissajous), 서라운드 음향, 돌비 오디오 메타데이터(돌비 디지털/돌비 E 옵션에만 해당)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WVR7100 래스터라이저는 방송 자료가 컴포넌트 및 컴포지트 컬러 공간에서 영역대 표준을 따르도록 해주는 텍트로닉스의 특허 제품인 영역대 디스플레이(다이아몬드, 스플릿 다이아몬드, 애로우헤드)를 갖춘 유일한 HD 래스터라이저이다. 이 기능들은 멀티채널 오디오의 콘텐트 품질을 평가하고, 진폭이나 위상 문제를 진단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 준다.

TG700 멀티포맷 비디오 제너레이터

TG700은 멀티포맷,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정밀 시그널 생성 플랫폼이다. TG700은 비디오 업계의 변화하는 필요를 반영하기 위해 설계돼 다양한 아날로그, 시리얼 디지털 및 디지털 고화질 포맷에서 싱크 펄스 생성 및 테스트 시그널 생성을 제공한다. TG700 멀티포맷 비디오 제너레이터에는 모듈러 아키텍처가 포함돼 있다. 이 아키텍처는 싱글 포맷 및 비디오 전문가들이 원하는 멀티 포맷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TG700 메인프레임은 메인프레임에 맞는 아래 모듈 중 최대 4개의 모듈을 사용할 수 있다.

NBC는 미국 내 방송사 중 유일하게 2012년까지 올림픽 경기 중계권을 갖고 있다. 따라서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2008년 베이징, 2010년 벤쿠버, 2012년 런던 올림픽을 독점 중계 방송한다. 올해 2월, NBC 유니버설은 이탈리아 토리노로부터 2006년 동계올림픽을 중계 방송할 예정이다. 2004년 8월, NBC 채널에서 총 1,210 시간의 올림픽 중계 방송을 내보내는 동안 2억 3백만 명의 시청자를 TV 앞으로 끌어모았다. 2002년 2월 1억 8천 7백만명의 시청자가 솔트 레이크 올림픽 경기를 시청했다. NBCOlympics.com에 접속하면 토리노 올림픽 경기 결과, 동영상, 사진, 뉴스 및 선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매 경기 실시간 중계, 경기 결과, 메달 집계를 알 수 있는 미국 내 유일한 사이트이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서지현 02-528-0750
홍보대행사 써니릴레이션 손혜경 02-587-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