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설 이웃사랑나누기 쌀 전달식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사무소(동장 임경선)는 지난 1. 25 동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유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관내 독거노인 30세대에게 쌀(20kg)을 전달하였다. 전달식을 위하여 김민자 성남시의회 부의장, 김방우 주민자치위원장, 이병기 통장협의회장, 박성근 청소년사랑후원회장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덕담을 나누는 훈훈한 대화의 장을 이루었다.

김민자 성남시의회 부의장은 “ 하대원동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을이라서 어르신들을 위한 쌀을 후원하시는 고마우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우시더라도 용기를 잃지 마시고 오래오래 사세요.“라고 당부하였다.

하대원동사무소에는 이웃간의 사랑이 넘치는 마을답게 각 경로당에 하대원동 기관단체협의회 및 하대원동 재래시장상인회에서는 각 경로당에 사과, 귤을 전달하고, 풍년정육점에서는 어려운 이웃에게 돼지고기를, 뚱뚜르 음식점에서는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중식 제공, 청소년사랑후원회, 갈현동 운영위원회, 성일운수, 미광골재 등에서는 쌀을 후원하였으며, 현재에도 쌀, 라면, 성금등이 계속 도착하고 있다.

또한 하대원동사무소에서는 1단체 1 어려운이웃돕기를 자매결연 사업을실시하고 있어, 현재 28 기간·단체·개인이 33세대 어려운 이웃에게 매월 50,000원을 후원하고 있다.

매년 2월에 어려운 이웃과 결연을 맺어 1년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베푸실 분은 2월 중순까지 하대원동사무소 사회담당자(☏750-2984)에게 접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총무담당 031-750-2982
성남시청 공보실 이충열 주사 031-72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