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사출 성형 인증 자격 수여식
이 행사에는 안승권 단말연구소장, 이형춘 중소기업 연수원장, 금종구LG화학 테크센타장 및 11개 협력사 대표이사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출 성형 인증 자격』 제도는 휴대폰 분야의 협력 업체를 대상으로 사출 성형 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6월, LG전자, 중소기업 연수원, LG화학 테크센터가 “사출성형 기술인증 자격제 협약서”를 체결하고 본격 추진해왔다.
이후 LG전자는 협력사 사출 성형 기술자 46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필기와 실기시험을 모두 통과한 17명의 사출 성형 인증 3급 취득자를 육성했고, 향후 ‘06년도에는 2급 과정을 실시하고 ‘07년에는 1급 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사출 성형 인증 자격』제도를 통해, 중소 협력업체들과 함께 향후 핸드폰 단말기 외관 고급화에 따른 사출 성형 기술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품질 안정화를 한 단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본 교육과정에 사출 성형 기술자를 참가시킨 우성엠엔피 박찬호 사장은 다른 교육과는 달리 본 교육은 자격증이라는 분명한 목표가 있어 교육에 임하는 교육생의 태도나 교육 성과가 매우 우수했고, 교육 후 현장에 돌아와서도 실무와 이론을 겸비해 품질 혁신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또한, 사출 성형 기술자가 턱없이 부족하고 기술자를 구하려 해도 기술자를 찾기 쉽지 않은 중소기업의 현실에서 본 자격 제도를 통해 사출 성형 기술자를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해, 경영자로써 큰 도움이 됐고 향후 본 교육이 더욱 확대됐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서 중진공의 이형춘 원장은 중소기업 지원 사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국내 중소 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LG전자 안승권 단말연구소장과 LG화학 금종구 테크 센터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LG전자는『사출 성형 인증 자격』 추진 결과 그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고 판단, 중소기업과 대기업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대·중소기업 협력사업을 전 협력사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조중권 부장 3777-3922 019-231-1612
이형근 과장 3777-3928 019-9204-4772
손창호 대리 3777-3915 019-434-4691